본문 바로가기
일상 꿀팁!

[1분!] 갑자기 도어락 자동잠금이 안되요! 도어락 자동잠금/수동잠금 설정하는 방법 간딴 정리!!

by 오리는 꽥 2022. 6. 19.
반응형

[1분!] 갑자기 도어락 자동 잠금이 안돼요! 도어락 자동 잠금/수동 잠금 설정하는 방법 간딴 정리!!

 

 

도어락이 자동으로 안 잠긴다면
.
.
수동 잠금 설정되어 있어서 그래요!

 

예전에 오피스텔을 보러 갔을 때 겪은 일인데요. 이사를 가기 전 청소를 하기 위해 방에 갔는데 문이 잠기지 않더라고요. 분명히 문을 닫았는데 자동으로 문이 잠기지 않아서 적지 않게 당황했었는데요. 조금 찾아보니까 이전에 살던 분이 도어락을 [수동 잠금] 모드로 사용했던 거 같더라고요. 

 

 

여러 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지만 저 같은 경우에는 [수동 잠금] 모드를 [자동 잠금] 모드로 변경해서 해결했는데요. 어떤 원인들이 있고, 잠금모드를 변경하는 방법은 무엇인지 전해드릴게요.

 

썸네일
도어락 자동으로 잠기게 하기

 

도어락이 자동으로 잠기지 않는 이유

도어락이 수동 잠금 모드로 되어 있을 경우

도어락이 자동으로 안 잠기는 원인은 단 2가지일 텐데요. 그중 하나가 수동 잠금 모드인 경우예요. 도어락은 자동 잠금 모드와 수동 잠금 모드가 있는데 대부분의 도어락의 기본 설정이 [자동 잠금] 모드라서 아는 분들이 드문 편이에요. 애초에 [수동 잠금] 모드가 되어 있다는 건 누군가 의도적으로 변경한 게 아니라면 겪을 일이 없어요. 

 

 

도어락의 건전지 배터리가 다 되었을 경우

도어락은 건전지로 작동이 되는데요. 만약 건전지 배터리가 다 되었다면 당연히 작동이 안 되게 돼요. 물론 배터리가 다 되었을 때에는 잠길 때 알람이 울리게 되어서 알아차릴 수 있는데요. 보통 이걸 무시하다가 배터리의 수명이 완전히 다 되어서 곤란한 상황을 겪게 되곤 해요.

 

만약 배터리가 다 된거라면 당연히 배터리만 갈아주시면 돼요.

 

 

도어락 자동 잠금 수동 잠금 설정하는 방법

도어락은 자동 잠금, 수동 잠금 모드변경이 가능한데요. 제품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대부분 같은 방식으로 변경이 가능하니 시도해보세요. 이후 해결이 안 된다면 그때는 제품 설명서제품 관련 고객센터에 연락해서 방법을 알아내셔야 해요.

 

  1. # 누르기
  2. 비밀번호 누르기 or 키가 있다면 키 인식하기
  3. # 누르기 
  4. 5 누르기(자동 잠금으로 변경) or 6 누르기 (수동 잠금으로 변경)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