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꿀팁!

[1분!] 연결 선 없이도 스마트폰과 티비 연결하는방법 (유튜브 티비 연결해서 보기)

by 오리는 꽥 2022. 6. 18.
반응형

[1분!] 연결 선 없이도 스마트폰과 티비 연결하는 방법 (유튜브 티비 연결해서 보기)

 

유튜브, 넷플릭스 티비랑 연결해서 봐요!

 

스마트폰으로 유튜브, 넷플릭스, 웹툰 등 보면서 긴 시간을 보내고 있는데요. 예전부터 쭉 티비를 연결해서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물론 그때도 지금도 할 수는 있었지만 뭔가 귀찮아서 안 했었어요. htmi 케이블을 구매해서 연결을 해야 한다거나 이것저것 복잡한 앱을 통해서 연결했어야 했으니까요.

 

그런데 어느새 터치 몇 번으로 티비와 스마트폰의 화면을 연결해서 볼 수 있게 끔 세상이 바뀌었더라고요. 그래서 htmi 케이블 없이 스마트폰과 티비를 연결해서 보는 방법과 중간에 전화나 문자, 카톡, 알림 등이 와서 흐름이 끊키는 일이 없도록 하는 방법 2가지를 전해드릴게요. 

 

썸네일
스마트폰 tv연결하기

 

연결선 없이 스마트폰과 티비 연결하는 방법

갤럭시 스마트폰 티비 연결하는 법

우선 갤럭시는 스마트폰 가장 위에 있는 상태 표시줄을 아래로 당겨주세요. 와이파이, 소리, 위치, 블루투스 아이콘 등이 있는 곳을 한번 더 내려서 [smart view] 아이콘을 찾아주세요. 혹시 lg 스마트폰이라면 여기서 [miracast]를 선택해주세요. 스마트 미러링 기능은 tv 다른 스크린 미러링 기기를 통해 핸드폰 화면을 보거나 콘텐츠를 재생할 수 있는 기능이에요. 

 

반대로 다른기기의 화면을 내 핸드폰으로 보는 것도 가능하고요. 이 기능을 활성화 한 뒤 아래에 기기가 나타날 때까지 기다린 뒤에 연결해주세요. 연결을 시도하면 티비 화면에 연결 중이라는 알람이 나타나고 방영 중인 방송은 잠시 꺼지며 검은색 배경이 나타날 거예요. 

 

이때 기기마다 걸리는 시간에 차이는 있겠지만 빠르면 1분 정도가 필요하고 늦으면 2분정도가 평균적으로 소요된다고 해요. 

 

  • 화면이 세로인게 불편하다면 [자동 회전] 기능을 통해 스마트폰 화면을 가로로 해주세요. 

 

아이폰 스마트폰 티비 연결하는 법

아이폰도 비슷한 방법으로 연결이 가능해요. 우선 화면을 위로 스와이프 해서 [화면 미러링]을 선택해주세요. 이후 연결하려는 티비를 선택해주시고 [airplay 암호]를 입력해주세요. 암호는티비에 나타나 있는 4자리 코드를 입력해주면 돼요. 

 

나머지 과정은 갤럭시와 차이가 없어서 생략할게요.

 

스마트 미러링 중 통화, 카톡, 문자, 알림 등  나타나지 않게 하기

스마트 미러링 중에는 스마트폰의 화면을 티비로 볼 수 있는 것이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과 함께 tv를 시청한다면 나의 사생활이 노출되기 마련인데요.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방해금지 모드]를 이용할 필요가 있어요.

 

방해금지 모드를 사용하면 선택에 따라 통화, 메시지, 대화, 알람, 소리, 애플리케이션 등의 알림을 일정 시간 동안 울리지 않게 할 수 있죠.

 

갤럭시 방해금지 설정하기
  1. [설정]을 선택해주세요. 
  2. [알림]을 선택해주세요.
  3. [방해금지]를 선택해주세요.
  4. [방해금지]를 활성화하고 원하는 부분(메시지, 통화, 알람 등)을 설정해주세요.

 

 

아이폰 방해금지 설정하기
  1. [설정]을 선택해주세요.
  2. [집중 모드]를 선택해주세요.
  3. [방해금지 모드]를 선택해주세요.
  4. [방해금지 모드]를 선택하고 원하는 부분을 설정해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