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꿀팁!

[1분!] 도어락 비밀번호 입력 후 숫자 3개가 나오는 현상 해결하는 방법!

by 오리는 꽥 2022. 6. 21.
반응형

[1분!] 도어락 비밀번호 입력 후 숫자 3개가 나오는 현상 해결하는 방법!

 

도어락 비밀번호 입력 후에 숫자가 왜 나와..;

 

이전에 도어락이 자동 잠금이 되지 않았을 때 이것저것 만저보다가 새로운 기능을 활성화 했었는데요. 이 기능은 주로 터치형 도어락에서 자주 볼 수 있는 기능이에요. 바로 비밀번호 입력 후에 숫자 3자리가 켜지면서 숫자를 누른 뒤에 문이 열리는 기능인데요. 

 

  1. 스크린을 터치한다.
  2. 비밀번호를 입력한다.
  3. 갑자기 숫자 3개만 불이 켜진다.
  4. 켜진 숫자를 작은 것에서 큰 것 순서대로 눌러주세요. 
  5. 문이 열립니다.

 

이 기능이 생긴 이유와 이 기능을 활성화하고 비활성화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썸네일
도어락 비밀번호 입력후 숫자 3개 나타나는 현상

 

도어락 비밀번호 입력 후 숫자 3개가 나오는 현상이 나타나는 이유

도어락은 보통 비밀번호만 입력하고 *을 누르면 바로 열리게 되어 있는데요. 가끔 비밀번호 입력 후에 숫자 3개가 나타나고 추가로 눌러야 문이 열리는 걸 이야기하는 분들이 있어요. 이건 오류같은 게 아니라 지문이 생기는 걸 막기위해 생긴 기능인데요.

 

아마 이런 기능이 켜져 있다면 의도했던 안했건 누군가 기능을 활성화 했다고 볼 수 있어요. 이런 기능이 생긴 이유는 터치형 도어락에는 지문이 묻기도 편하고 .지문이 묻고 나면 지문이 무척이나 잘 보이기 때문이에요.

 

 

이렇게 도어락에 비밀번호가 지문으로 인해 노출되어 있다면 혹시라도 범죄에 사용될 수 있어서 사전에 방지하고자 이런 기능이 존재하는거죠. 

 

만약 불편하다면 굳이 활성화해 둘 필요가 없으니 비활성화 해두시길 바라요. 개인적으로는 비활성화해도 좋지만 비활성화 할 거라면 만약을 위해서 집에 마지막으로 들어가는 사람이 한 번 닦아 주는 게 좋지 않을까 싶네요. 조심해서 나쁠 거 하나도 없으니까요!

 

 

 

도어락 비밀번호 입력 후 숫자 3개 나오는 현상 해결 방법

도어락 비밀번호 입력 후 숫자 3개가 나오는 오류는 활성화하기 까다로워서 설정을 한 본인도 의도한 게 아니라면 갑작스러울 수 있어요. 대부분의 도어락이 같은 방식으로 설정을 하지만 혹시 아래 방법으로 해결되지 않는다면 도어락 이용 책자 혹은 제조사 고객센터에 문의해서 해답을 얻으시길 바라요. 

 

  1. #을 눌러주세요.
  2. 비밀번호 입력 or 키를 사용해주세요.
  3. #을 눌러주세요. 
  4. 5를 눌러주세요. (5가 아니라 다른 버튼 일 수도 있어요.)

 

위에 방법으로 해결되지 않느다면 방치하지말고 반드시 연락을 통해 해결을 하시길 바라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