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1분!] 백종원 오삼불고기 황금레시피 양념이 들어간 무늬 오징어 요리

by 오리는 꽥 2021. 12. 15.
반응형

백종원 유튜브를 보던 중 집에 있는 통통한 오징어 오겹살이 생각이 나서 [백종원 오삼불고기]를 검색해보니 역시나 있더라고요!!! 도대체 없는 요리가 뭔지 '백종원' 그는 대체... 아무튼 백종원 오삼불고기 황금 레시피를 등에 업고 집에 있는 귀한 무늬 오징어 삼겹살을 손질해서 맛있는 오삼불고기를 만들어 봤는데요.

 

맛도 모양도 아주 훌륭하게 나왔으니 잘 따라 해서 맛있게 드실 수 있길 바라요!! 🦑🐷🦑🐷🦑🐷 

 

오삼불고기-오징어-오겹살
오삼불고기

 

백종원 오삼불고기 황금레시피 양념과 재료 구매하기

 

백종원 오삼불고기 황금레시피 양념

 

 

백종원 오삼불고기 황금 레시피 양념에는 진간장 1/3컵, 액젓 3T, 설탕 3T, 고춧가루 1/2컵, 깨소금 1T, 참기름 1T, 간 마늘 1T, 맛술 1/3컵이 들어가는데요. 이 양념들은 섞어두지 말고 준비만 해주세요.

 

 

오삼불고기 황금레시피 재료

 

오징어 800g, 오겹살 400g, 양파 1개, 대파 1개, 당근 1/3개, 양배추 1/6개, 새송이 버섯, 팽이버섯이 제가 사용한 재료인데요. 오징어는 구매할 때 손질해달라고 하시는 게 편하고, 돼지고기는 굳이 오겹살이나 삼겹살로 할 필요없이 대패삼겹살로 하셔도 좋아요. 

 

저는 집에 무늬오징어랑 오겹살이 있는 걸 처리하려고 사용한 것뿐이고, 그 외에 버섯도 굳이 넣을 필요는 없어요. 하지만 나머지 야채들은 필수!이니 꼭 넣어주세요!!

 

오삼불고기-오징어-오겹살
오삼불고기

 

백종원 오삼불고기 황금레시피

 

오삼불고기 재료 손질하기

 

 

만드는 방법은 정말 간단해요. 우선 마늘은 다지고, 양파는 채 썰고, 대파는 모양대로 송송 썰어주고, 당근은 원하는 크기대로 두껍지 않게 썰어주세요. 오징어는 손질이 되어 있는 상태고, 오겹살은 익히고 나서 먹기 좋은 크기로 손질해줄 거예요.

 

 

🦑오삼불고기🐷 만들기!!

 

우선 오징어에 [설탕 ➡ 양파 ➡ 간 마늘, 맛술, 고춧가루, 대파 ➡ 액젓, 진간장, 깨소금 ➡ 참기름] 순서대로 넣고 잘 섞어주세요. 구분을 해 둔 것 끼리 넣고 충분히 섞어준 뒤에 다음 재료를 넣고 섞어 줘야 맛이 잘 베일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마지막에 참기름을 넣으면 고소한 향이 느껴질 거예요!!

 

이제 오겹살을 구워주는데요. 팬은 높지 않아도 되니 최대한 넓은 제품을 사용하는 걸 권해드려요. 돼지고기를 팬에 깔아 주고 한쪽 면은 스테이크를 굽는다는 생각으로 정말 노릇노릇하게 잘 구워주세요. 한 쪽면이 충분히 구워지면 가위로 먹기 좋게 썰어 준 뒤 양념한 오징어를 넣어주세요.

 

 

 

굳이 이렇게 따로 익히는 이유는 돼지고기가 다 익었음을 확인하기 위함과 돼지고기가 한 번 구워지면서 더욱 맛있어지기 때문이니 귀찮으셔도 꼭 거쳐야 하는 단계라고 볼 수 있어요. 오징어를 넣고 볶아주려고 할 때 양념이 탈까 봐 물을 넣는 경우가 있는데요. 만약 물을 넣는다면 50 ~ 100ml 이상은 권하지 않아요.

 

오징어와 야채가 볶아지면서 수분이 충분히 나오게 되기에 양념이 타는 걱정은 넣어두고 10분 정도 충분히 끓여 오징어와 오겹살을 익혀 주시면 완성!! 야채만 직접 손질하면 금방 만들 수 있고 엄청나게 맛있으니 꼭꼭 해보세요! 재료비는 2~ 3만 원 사이에서 해결이 가능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