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1분!] 전자레인지 계란후라이 1분만에 만들기

by 오리는 꽥 2022. 1. 16.
반응형

전자레인지 계란 프라이 만드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보통 집에 아무것도 없어도 계란 프라이 정도는 만들어 먹을 수 있도록 프라이팬과 기름, 계란 정도는 갖고 있는데요. 문제는 계란 프라이조차 만들기 귀찮을 때가 있다는 거죠. 가끔 식용유가 다 떨어졌거나 후라이팬을 설거지하는 것조차 귀찮은 때가 분명 있으니까요.

 

저는 항상 설거지를 줄이기 위해 계란 프라이를 전자레인지를 이용해서 만들어 먹곤 했는데요. 전자레인지로 계란 프라이 만드는 법주의해야 할 점들에 대해 전해드릴게요. 특히 접시에 기름을 발라야 한다거나 그릇이 깨지지는 않느냐에 대한 이야기 같은 거 말이죠.

 

계란후라이-전자레인지
계란후라이

 

1. 전자레인지 계란후라이 만드는 법
2. 전자레인지 계란후라이 주의 사항

 

 

전자레인지 계란후라이 만드는 법

 

전자레인지 계란 후라이 준비물

 

 

우선 전자레인지 계란 프라이를 하기 위한 준비물은 접시 1개와 전자레인지, 계란 뿐이에요. 설거지를 하지 않기 위해서 전자레인지를 사용하는 것이기에 최소한의 재료만을 사용하고 있어요. 게다가 식용유가 부족해서 계란 프라이를 못하고 있을 상황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끔 식용유 조차도 필요가 없다는 게 최고의 장점이죠.

 

 

전자레인지 계란 후라이 만드는 법

 

 

전자레인지 계란 후라이는 1분 ~ 1분 30초면 완성이 되는데요. 물론 계란을 깨고 전자레인지에 돌리는 시간을 포함해서 말이에요. 우선 전자레인지에 넣을 그릇을 하나 준비해주세요. 다음으로 기름을 바르지 않은 상태로 간을 해주세요. 굳이 기름을 바르지 않아도 계란이 모두 익으면 잘 떨어지게 돼요.

 

다음으로 젓가락이나 포크 등으로 노른자를 가볍게 찔러주세요. 찌르지 않은 상태로 계란 프라이를 만들어 본 적은 없지만 다들 노른자를 찌르지 않고 돌릴 경우 노른자가 터져서 전자레인지가 더러워질 수 있다고 해요. 이제 마지막으로 전자레인지에 넣고 돌려주는데요.

 

전자레인지 출력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기에 1분씩 끊어서 최대 2분까지 조리해주면 돼요. 계란 1개를 기준으로 1분이면 보통 반숙이고 1분 30초면 완숙이니 상황에 따라 원하는 익힘 정도로 맞춰서 드시길 바라요.

 

 

 

전자레인지 계란 프라이 주의 사항

 

 

전자레인지 계란 프라이를 할 때 주의사항이 몇가지 있는데요. 기름, 계란 익히는 정도, 전자레인지 사용할 수 있는 그릇에 대한 이야기를 해 볼게요.

 

 

전자레인지 계란후라이 할 때 기름 사용 안 하는 이유

 

전자레인지 계란후라이 할 때 기름을 사용 안 하는 이유는 굳이 사용하지 않아도 계란이 그릇에서 잘 띠어지기 때문이에요. 그리고 굳이 전자레인지에 계란후라이를 한다는 건 설거지가 귀찮을 수도 있지만 식용유가 없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상황에 맞게 안내를 했어요.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게 있는데요. 기름을 사용하면 많든 적든 거의 100% 기름이 사방을 튀게 돼요. 물론 굉장히 조금만 바르면 괜찮겠지만 굳이 사용할 이유도 없고요.

 

 

전자레인지 계란후라이 계란 익히는 정도

 

전자레인지를 이용한 계란 프라이는 1개를 기준으로 1분을 조리하면 보통 반숙이고 1분 30초를 조리하면 완숙이라고 했는데요. 이건 어디까지나 1개일 때 이야기에요. 만약 전자레인지를 이용해서 2개 혹은 그 이상의 계란후라이를 조리하려고 한다면 시간이 더 필요하게 돼요. 예를들어 계란 2개를 이용한다면 적어도 2분 이상은 돌려야 할 수 있다는 거죠.

 

 

전자레인지 계란후라이 용기

 

가장 많이 고민하는 것들 중 하나가 전자레인지 계란후라이 용기 문제인데요. 고작 1분에서 2분 전자레인지에서 조리한다고 문제가 생기는 그릇은 거의 없어요. 다만 플라스틱 그릇이나 유리그릇은 온도 변화에 예민할 수 있으니 가정에 있는 자기 그릇 정도를 활용하길 바라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