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꿀팁!

[1분!] 첫 캠핑이라면 준비해야 할 준비물 10가지! 중복구매 하지마요!

by 오리는 꽥 2022. 6. 26.
반응형

[1분!] 첫 캠핑이라면 준비해야 할 준비물 10가지! 중복구매하지 마요!

 

캠핑장비 적절한 가격으로 중복되지 않게 준비해요!

 

겨울이면 겨울 캠핑, 여름이면 여름 캠핑을 떠나는데요. 저는 여름 캠핑을 준비하고 있어요. 캠핑에 뒤늦게 관심을 갖은 덕에 첫 캠핑 준비물로 이것저것 살펴보고 있는데요. 많은 영상과 블로그 글들을 읽어보고 장비를 준비해보려고 하고 있어요. 

 

저처럼 첫 캠핑이라면 어떤 장비가 필요할지 어떤 장비가 가성비가 좋을지 찾아본 정보를 공유해보도록 할게요! 참.. 제가 추구하는 건 미니멀 캠핑이라 꼭 필요한 것들만 챙겨보려고 해요! 부가적으로 필요한 게 있다면 더 추가해서 캠핑을 즐겨보세요!

 

썸네일
첫 캠핑 준비물

 

캠핑 필수 준비물 텐트

보통 텐트는 캠핑 용품 중 가장 비싼데요. 그렇기에 한두 번 캠핑을 즐길 계획이라면 텐트를 구매하기보다는 대여를 하는 게 나을 수도 있어요. 저 같은 경우에는 대여를 하긴 하지만 구매를 한다면 돔텐트를 구매할 거예요. 

 

  • 리빙쉘 텐트 - 이너와 전실이 분리
  • 돔 텐트 - 전실이 없는 텐트

텐트는 크게 리빙쉘 텐트와 돔 텐트로 나뉘는데 많은 인원(가족 단위)으로 캠핑을 다닌다면 리빙쉘 텐트가 더 잘 어울리겠지만 저는 혼자 다니기에 돔 텐트면 충분해요. 계절적 요인도 존재하는데요. 리빙쉘 텐트는 여름에 사용해도 좋긴 하지만 짐이 많고 설치가 어려워서 불편할 것 같더라고요. 

 

만약 캠핑을 사계절 다닐 계획이거나 여러 인원이 간다면 리빙쉘 텐트를 구매하는 게 적절하겠죠. 

 

 

 

필요 없을 수 없는 캠핑 준비물

의자

의자는 정말 없으면 안 되는 준비물인데요. 직접 앉아보고 편안한 의자로 선택하면 돼요. 의자는 경량 의자릴렉스의자 2가지가 있는데 부피를 생각한다면 경량의자를 선택하고, 편안한걸 생각한다면 릴렉스 의자를 선택하라고 해요.

 

 

버너 + 반합

캠핑을 가면 식사를 직접 만들어서 먹는 게 일상인데요. 그렇기에 가스버너는 필수템이에요. 가스버너를 구매할 때는 냄비와 결합상품으로 판매하는 제품을 구매해도 좋고 반합과 휴대용 가스버너를 구매해도 좋은데요. 1인 혹은 2인까지는 저렴하게 반합과 휴대용 가스버너로 준비해도 괜찮을 것 같아요.

 

 

식기

식기는 밥을 먹기 위해서 필요한데요. 위에서 이야기한 반합을 구매할 때 [코펠 세트]를 검색해서 구매한다면 이것저것 식기가 함께 구성되어 있는 상품을 쉽게 볼 수 있어요. 가성비를 생각한다면 이런 제품을 이용하면 좋아요.

 

 

테이블

테이블은 구매하려고 한다면 가능하면 큰 걸 구매하는 게 좋아요. 뭘 올리지도 모르고 요리하기에도 불편함이 없어서 보통은 4인 이상 이용 가능한 테이블을 이용한다고 해요. 테이블은 메인테이블보조 테이블 총 2개를 준비해서 식사용, 물건 수납용으로 사용하면 편리하다고 해요.

 

 

캠핑 쿨러 (아이스박스)

캠핑을 갈 때 식재료, 음료, 물 등을 다 챙겨가야 하는데요. 하나씩 챙기다 보면 아이스박스 한가득 챙기게 돼요. 겨울에도 필요하지만 여름이라면 특히 신선도가 빠르게 안 좋아지기에 쿨러는 꼭 필요해요. 쿨러는 차량에 맞는 크기인지 가격이 적당한 지 비교하고 구매해야 해요.

 

 

랜턴

캠핑 초보들이 가장 깜빡하는 게 랜턴이라고 해요. 낮에는 밝아서 모르지만 캠핑장은 보통 해가 지면 엄청 어두워지는데요. 그럴 때에는 랜턴이 반드시 필요하겠죠. 랜턴은 LED 랜턴, 가스랜턴, 휘발유 랜턴이 있는데 메인 랜턴으로는 LED 랜턴이 적합하다고 해요. 

 

그 외에 다른 랜턴들은 보조등 혹은 무드등 느낌으로 사용할 정도라고 하네요.

 

 

침낭 OR 이불

침낭은 계절 상관없이 반드시 필요한 준비물인데요. 하지만 침낭이 없다고 해서 구매할 건 아니에요. 집에서 사용하는 이불을 챙겨도 되니까요. 

 

 

써큘레이터

써큘레이터는 여름과 겨울 모두 필요한 도구인데요. 여름에는 더위를 쫓기 위해서 필요하고 겨울에는 따뜻한 온기를 순환시켜주기 위해서 필요하다고 해요. 

 

 

 

필요하지만 없으면 고생하지만 없어도 괜찮은 캠핑 준비물

매트

몇몇 캠핑 초보들은 캠핑하는데 매트가 필요 없다고 생각을 하는데요. 실제로 필요가 없을 수도 있어요. 여기서 말하는 매트는 얇은 방석 같은 매트가 아니라 자충 매트에어매트를 말하는데요. 생각하기 나름이겠지만 추위를 피하고, 편안하게 잠을 자기 위해서는 꼭 필요하다고 해요. 

 

대략적인 가격을 비교하자면 자충 매트가 더 저렴하고 에어매트가 더 비싼데요. 에어매트는 펌프까지 구매해야 해서 가격이 있는 편이에요. 가성비를 생각하는 제 입장에서는 매트는 조금 사치라고 생각해서 얇은 방석 같은 매트나 챙기려고 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