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꿀팁!

[1분 정리] 전화번호 저장해도 카톡에 친구 추가 안할 수 있는 법!

by 오리는 꽥 2021. 10. 24.
반응형

핸드폰에서 전화번호를 저장하면 카카오톡에는 자동으로 친구 추가가 되는데요. 가끔 친구 추가가 되지 않았으면 하는 사람들도 있어요. 그래서 가끔은 전화번호를 저장하지 않기도 하는데요. 그런데 전화번호를 저장하지 않으니 연락할 일이 있을 때 헷갈리더라고요.

 

 

이런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서 전화번호를 저장해도 카톡에 친구 추가 안 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려고 해요. 이어서 전화번호를 추가해도 카카오톡에 친구 추가가 안 되었을 때의 해결방법도 소개해드릴게요!

 

 

1. 전화번호 추가해도 카카오톡에 친구 추가 안 되게 하는 법
2. 전화번호를 추가해도 카카오톡에 친구 추가가 안 되었다면?
3. 카카오톡에서 차단당하면 어떻게 표시될까?

 

 

전화번호 추가해도 카카오톡에 친구 추가 안 되게 하는 법

 

전화번호 저장할 때 앞에 #을 붙여서 저장해요!

 

 

 

전자번호 추가해도 카카오톡에 친구 추가가 안 되게 하는 법은 굉장히 간단해요. 핸드폰 번호 저장을 할 때 가장 앞에 #을 붙이면 되는데요. 예를 들어 '#강아지' 이런 식으로 해주면 돼요. 이렇게 저장을 하고 카카오톡에 접속한 뒤 새로 추가된 친구를 확인하기 위해 '친구 목록 새로고침'을 해봤는데요.

 

 

아무리 해도 이름 앞에 #을 붙인 친구는 카카오톡에 친구추가가 되어 있지 않았어요. 하지만 이 방법에는 한계가 있는데요. 내가 보기 싫다고 카카오톡 친구에 안 나타나게 하는 건 가능하지만 상대방이 #을 붙여서 저장하지 않는 이상 상대방은 나를 친구 추가한 상태일 테니까요.

 

 

가장 깔끔하고 안심할 수 있는 방법은 상대방을 차단하는 것뿐이에요.

 

 

 

  •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기 싫은 사람 저장할 때 이름 앞에 # 붙여서 저장하기
  • 카카오톡 접속 후 친구 목록 새로고침을 눌러서 확인하기
  • 친구 추가 안 되어 있다면 끝!
  • 상대방이 친구 추가를 했다고 해도 본인은 친구 추가 안 한 상태를 유지하게 돼요.

 

 

 

전화번호를 추가해도 카카오톡에 친구 추가가 안 되었다면?

 

반대 상황! '친구 목록 새로고침'을 해야 해요!

 

 

 

위에 상황과 반대로 전화번호를 추가했는데 카카오톡에 친구 추가가 안 되었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때는 '친구 목록 새로고침'을 해주면 바로 나타나게 되는데요. 친구 목록 새로고침은 카카오톡 접속한 뒤 첫 화면 오른쪽 위에 톱니바퀴(설정)를 눌러주면 볼 수 있어요.

 

 

친구 목록 새로고침 옆에 돌고도는 화살표 모양이 있는데요. 이 화살표를 선택해주면 새로고침 완료! 다시 나가서 친구 목록을 확인해보면 친구 추가가 되어 있는 걸 확인할 수 있어요!

 

 

 

카카오톡에서 차단당하면 어떻게 표시될까?

 

카카오톡 상대방 차단하면 상대가 알아차리면 어쩌나 고민되나요?

 

 

 

가끔 쓸데없는 고민을 하곤 하는데요. 상대방이 내가 차단한 사실을 알면 굉장히 기분 나쁘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종종 해봤어요. 과연 상대방은 내가 차단을 했는지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 고민을 해 봤는데요.

 

 

카카오톡 차단 당하면 어떻게 표시될까? 카카오톡 차단 확인방법과 카카오톡 프로필 비공개하는

카카오톡을 하다 보면 갑자기 의문이 생기는 부분들이 있는데요. 카카오톡 차단당하면 어떻게 표시되는지 아시나요? 카카오톡 차단을 당하면 상대방에게 전화를 걸어도 메시지를 보내도 전혀

ducksociety.tistory.com

 

확인해 보면 알겠지만 작정하고 상대방이 나를 차단했는지 확인하려고 한다면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더라고요..😱 위에서 친구 추가를 하지 않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그냥 친구 추가를 하고 차단하는 방법이라고 이야기했었는데요. 혹시 상대방이 철저한 타입이라면 조심하는 걸 권해드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