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1분!] 전자레인지 계란찜 황금레시피 5분이면 완성!!

by 오리는 꽥 2022. 1. 18.
반응형

5분 만에 전자레인지 계란찜 만드는 법를 전해드릴게요. 계란찜 만드는 건 생각보다 귀찮은 일이에요. 뚝배기가 아니면 느낌도 안 살고 뚝배기나 냄비에 하려고 한다면 바닥에 눌어붙지 않도록 조심해야 하기도 하고요. 그래서 먹음직스러운 폭탄 계란찜을 할 게 아니라면 계란찜은 전자레인지로 하는 것도 좋은 선택인데요.

 

조리 시간도 단 5분 30초면 가능하고 밥그릇 하나면 만들 수 있기에 굉장히 간단하죠. 누군가는 랩으로 덮거나 접시로 덮어줘야 한다고 하는데요. 제가 소개할 방법은 식재료를 제외하고는 밥그릇 하나밖에 필요 없으니 안심하고 따라 해 보세요!

 

계란찜-전자레인지
전자레인지 계란찜

 

전자레인지 계란찜 준비물

 

 

일반적으로 뚝배기나 냄비에 하는 계란찜과 준비물은 모두 동일하고 냄비 대신 밥그릇 정도만 준비해주면 돼요. 조리도구 준비물은 밥그릇 2개, 채 1개를 준비해주세요. 식재료 준비물은 각자 넣고 싶은 걸 넣으면 되는데요. 저는 계란 3개, 물 150ml, 새우젓 1t, 소금 조금, 참기름 1T, 쪽파, 당근 정도를 사용하고 있어요. (계란 1개당 물 50ml를 넣는 게 황금비율이니 바꾸지 마세요!)

 

 

 

전자레인지 계란찜 만들기  황금 레시피

 

 

전자레인지 계란찜 레시피는 계란 3개, 물 150ml, 새우젓 1t, 소금 조금, 참기름 1T, 쪽파, 당근 정도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계란 1개당 물 50ml를 사용하고 계란찜의 양이 늘어나도 새우젓은 항상 1t만 사용해요. 새우젓 특유의 비릿한 향이 너무 강해지면 먹기 거북해질 수 있기에 양이 늘어날 경우에는 소금을 사용해서 간을 맞춰주세요. 

 

 

전자레인지 계란찜 만들기

 

우선 계란을 깨서 하얀색 알 끈을 제거해주세요. 다음으로 물, 소금, 새우젓, 참기름을 넣고 잘 풀어주세요. 계란찜을 만들 접시에 남아 있는 참기름을 골고루 발라준 뒤 잘 풀어 준 계란물을 채에 한 번 걸러서 더욱 곱게 내려주세요. 계란찜에 다진 당근만 먼저 넣고 3분을 조리해주세요.

 

  • 참기름을 넣으면 계란찜이 그릇에 안 달라붙고 깔끔하게 떨어져서 보기도 좋고 맛도 좋아요!

 

 

3분 조리가 끝난 계란찜을 전자레인지에서 빼주면 윗부분과 가장자리만 조금 익어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잘 뒤적뒤적 섞어준 뒤에 송송 썰어 둔 쪽파를 넣고 2분에서 2분 30초 정도를 더 익혀주세요. 이렇게 조리를 하면 맛있는 전자레인지 계란찜이 완성돼요.

 

 

전자레인지 계란찜 유의사항

 

전자레인지 계란찜을 만들 때 조심해야 하는 건 그릇인데요. 웬만한 자기 그릇들은 전자레인지 계란찜을 만들어 낼 수 있을 정도로 튼튼해요. 제가 말하는 유의사항은 그릇의 재질을 조심하라는 게 아니라 그릇의 크기를 조심하라는 건데요. 계란물을 접시에 담았을 때 계란물 위로 3 ~ 5cm 정도는 여유가 있는 게 좋아요.

 

위에 방법대로 조리할 경우 조리 중에 계란이 위로 높게 솟아오르게 되는데요. 전자레인지에서 뺄 때쯤에는 다시 어느 정도 내려오긴 하지만 넘치게 될 가능성이 있어요. 그렇기에 못해도 그릇 높이 3cm 정도는 여유를 잡고 만드는 걸 권해드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