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끔 인스타그램에서 상대방의 피드를 보다가 무심결에 좋아요를 누르는 일이 있어요. 이때 본능적으로 '아차차'하면서 빠르게 인스타그램 좋아요를 취소하는데요. 이어서 하는 고민은 "이미 좋아요 알람이 갔으려나?"에요.
"좋아요를 빠르게 취소했다면 모르지 않을까?", "1초 이내에 취소했으면 몰라!", "원래 모든 건 3초가 국룰임"이라는 다양한 추측을 하고 있는데요. 상대방의 인스타그램을 보다가 좋아요를 취소하면 상대방에게 알림이 가게 되어서 확인할 수 있어요.
하지만 상대방에게 알림이 가는 경우가 많은데요. 상대방에게 알림이 안 가게 하려면 어떤 조건이 필요한지 소개해드릴게요.
1. 인스타그램 근황 탐색 중 좋아요를 눌렀을 때 대처방법
2. 인스타그램 좋아요를 누르고 취소한 걸 상대방이 모르기 위한 조건
인스타그램 근황 탐색 중 좋아요를 눌렀을 때 대처방법
가끔 인스타그램을 통해 다른 사람들의 근황을 보곤하는데요. 그러다 보면 친하지는 않지만 자연스럽게 프로필을 구경하는 경우가 생겨요. 여기까지는 문제가 없지만 가끔씩 좋아요를 눌러 버리는 일이 생기곤 해요. 이때 우리는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요?
예시
- 그냥 있는다
- 다른 게시물에도 좋아요를 누른다
- 1초 이내에 좋아요를 취소한다
- 3초 이내에 좋아요를 취소한다
- 얼마나 시간이 지났건 좋아요를 취소한다
정답이라고 할 건 없지만 상대방이 내가 좋아요를 눌렀다는 사실을 몰랐으면 한다면 최대한 빨리 좋아요를 취소를 해야 해요. 내가 좋아요, 댓글, 태그를 하는 순간 상대방에게 알림이 가는데요. 굳이 취소를 하라고 하는 이유는 혹시라도 알림이 가지 않았을 확률이 있기 때문이에요.
인스타그램 좋아요를 누르고 취소한 걸 상대방이 모르기 위한 조건
인스타그램에서 좋아요를 눌렀을 때 상대방에게 알림이 나타나지 않을 확률이 있다는 게 무슨소리일까요? 인스타그램을 다운로드하여서 이용을 하다 보면 특별한 일이 없는 이상 기능을 손보는 일이 없는데요. 그렇기에 대부분 기본 설정으로 인스타그램을 이용하고 있고, 이 말은 즉 푸시 알림이 켜진 상태로 인스타그램을 이용하고 있다는 거예요.
만약 상대방이 인스타그램의 푸시알림을 꺼 두었다면 내가 좋아요를 누르는 순간 스마트폰에 '푸시 알림'이 가게 되기에 반드시 알게 돼요. 아시다시피 푸시 알림은 스마트폰 가장 위에 나타났다가 '바'에 남는 광고를 이야기해요. 하지만 상대방에 인스타그램 알림이 오지 않도록 설정을 했을 경우가 있는데요.
앱 자체에 알림받기를 거부한 상태라면 푸시 알림은 '해제'로 설정되기에 상대방이 모를 가능성이 있어요. 누가 인스타그램 알림을 꺼두나 싶겠지만 일상 생활에 방해가 된다고 생각해서 알림을 꺼 두는 사람들이 생각보다 많이 있어요. 마지막으로 정리하자면 상대방 게시물에 좋아요를 눌렀다가 취소했을 때 상대방이 모를 가능성이 있고, 그러기 위해서는 상대방이 푸시 알림을 해제한 상태여야 하며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하지 않았어야 해요.
인스타그램 푸시알림 끄는 법
겸사겸사 인스타그램 푸시 알림 끄는 법을 소개해드릴게요. 우선 개인 프로필로 이동해서 설정을 선택해주세요. 설정에서 '알림'을 선택하면 다양한 푸시 알림들이 있는데요. 여기서 상황에 맞게 이용하면 돼요.
모두 일시 중단, 게시물과 스토리 및 댓글, 팔로잉 및 팔로워, DM 및 통화 등 다양한 알림들이 있는데요. 생각보다 세세하게 설정하는 게 가능하니 잘 이용해 보세요!
- 내 프로필 ➡ 설정 ➡ 알림 ➡ 종류 선택 (모두 일시 중단, 게시물과 스토리 및 댓글, 팔로잉 및 팔로워 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