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꿀팁!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숨기기하는 법 몽땅 정리!

by 오리는 꽥 2021. 11. 7.
반응형

썸네일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숨기기

 

인스타그램에서 게시물을 보다 보면 유독 해시태그가 많은 게시물을 볼 수 있어요. 해시태그를 사용하면 많은 관심과 팔로워를 모으기 편리하기에 대부분의 사용자가 많이 이용하는데요. 해시태그를 이용하면 나를 팔로우하지 않아도 검색을 이용해 관심 있는 해시태그를 검색하다가 찾아 들어오는 일이 생겨요.

 

 

하지만 찾아 들어 오더라도 관련도 없는 게시물에 해시태그가 덕지덕지 이용되고 있다면 좋아요는커녕 팔로우를 기대하기는 어렵겠죠. 심지어는 그냥 팔로워에 집착하는 계정으로 보이게 될 수 있어요. 이런 걸 막기 위해 '해시태그 숨기기'를 시도하는데요. 

 

1. 댓글에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숨기기
2. 대댓글에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숨기기
3.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더보기로 숨기기

 

댓글에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숨기기

 

 

 

댓글에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숨기기는 엄청 간단해요. 평소처럼 게시물을 작성한 뒤 게시를 진행해주세요. 게시물을 게시 완료했다면 게시물 아래에 💭(말풍선 모양)을 선택해서 댓글을 달아주는데요.

 

 

이때 댓글에 해시태그를 작성하고 게시를 해주면 돼요. 예를들어 "#고양이 #강아지 #동물" 이런 식으로 할 수 있어요. 이렇게 설정할 경우 게시물 밑에는 해시태그가 바로 보이는 게 아니라 '댓글 n개 더보기'라고 표시되는데요.

 

 

'댓글 n개 더보기'를 선택하면 작성자 이름과 함께 첫 번째 댓글이 등장하고 댓글의 내용이 해시태그이니 해시태그가 나타나게 되는 거죠. 물론 이렇게 해시태그를 작성해도 검색은 문제없이 진행되니 걱정하지 마세요!

 

 

  • 게시물 게시 ➡ 게시물 밑에 💭(말풍선)➡ 댓글에 해시태그 넣기

 

 

 

대댓글에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숨기기

 

 

 

위에 댓글에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숨기기를 조금 더 활용하면 '댓글 n개 더보기'를 선택해도 해시태그를 확인할 수 없게 할 수 있어요. 이 말은 즉 해시태그를 많이 달아서 지저분해 보일 수 있는 걸 숨길 수 있다는 거죠. 주제를 보면 아시겠지만 '대댓글'을 활용하면 되는데요.

 

 

마찬가지로 게시물을 작성한 뒤 첫 번 째 댓글은 아무 내용이나 적당하게 작성을 해주세요. 이후에 그 댓글에 다시 댓글을 달아주는데요. 이번에는 해시태그를 담아서 작성해주세요. 이렇게 한다면 굳이 대댓글까지 찾아서 들어오지 않는 이상 해시태그를 숨긴 사실을 알 수 없게 돼요.

 

 

  • 게시물 게시 ➡ 게시물 밑에 💭(말풍선)➡ 간단한 댓글 달기 ➡ 댓글에 답글로 해시태그 게시하기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더보기로 숨기기

 

 

 

인스타그램 해시태그를 더보기로 숨기는 방법은 첫 번째 방법인 댓글에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숨기기와 유사한 방식으로 게시물 자체에서 '더보기'를 선택하면 쉽게 해시태그를 확인할 수 있어요. 이말은 즉, 두 번째 방법인 대댓글에 해시태그를 숨기는 게 가장 깔끔할 수 있다는 거죠.

 

 

하지만 요즘은 대부분 사람들이 알고 있어서 적당한 선에서 거르는 모양새예요.

 

 

인스타그램 해시태그를 더보기로 숨기는 방법은 게시물을 작성할 때 진행해야 해요. 게시물의 내용을 작성하는 부분에서 작성해야 할 내용들을 작성한 뒤 '띄어쓰기 1회'와 '.' 혹은 '⠀(공백 문자)" 마지막으로 줄 바꾸기를 최소 4회 진행하고 밑에다가 해시태그를 작성해주면 돼요. 

 

 

'.'으로도 충분한지만 공백 문자를 활용하면 더욱 깔끔하게 피드를 관리할 수 있어서 대부분 공백문자를 아는 사람들은 공백문자만 사용하고 있어요. 공백문자를 필요로 하는 분들은 댓글에 남겨두었으니 참고해주세요.

 

 

  • 게시물 작성 ➡ 내용 작성 ➡ 줄 바꾸기 ➡ 띄어쓰기 1회, 공백문자 1개, 줄 바꾸기 4회 반복 ➡ 해시태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