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꿀팁!

인스타그램 나중에 다시 시도하세요 즉시 해결하지 마세요?

by 오리는 꽥 2021. 11. 8.
반응형

썸네일
인스타그램 나중에 다시 시도하세요

 

인스타그램을 이용하다 보면 가끔 '나중에 다시 시도하세요'라는 문구를 마주하게 되는데요. 이건 인스타그램이 커뮤니티를 보호하기 위해 특정 활동을 제한하는 거예요. 만약 떳떳하다면 이 문제에 대해 신고하면 되는데요. 그러기 위해서는 이 문제가 왜 나타나는지 알아야겠죠?

 

 

인터넷에 검색을 해 보면 인스타그램 나중에 다시 시도하세요라는 문구를 마주하고 특정 활동에 제약이 생긴 걸 즉시 해결할 수 있는 방법들이 공개되어 있는데요. 뇌피셜이긴 하지만 꼭 필요한 게 아니라면 즉시 해결하지 말라고 권하고 싶어요.

 

1. 인스타그램 "나중에 다시 시도하세요" 즉시 해결 방법 4가지
2. 인스타그램 "나중에 다시 시도하세요" 원인과 제한되는 서비스
3. 서비스 이용 제한 해제 시간과 즉시 해결하지 말라는 이유

 

 

인스타그램 "나중에 다시 시도하세요" 즉시 해결 방법 4가지

 

1. 비밀번호 재설정하기

 

 

 

가장 빠른 해결 방법이자 모든 사람이 할 수 있는 방법으로 비밀번호 재설정하는 게 있어요. 개인 프로필 아이콘을 선택한 뒤 설정을 선택하고 보안을 누르고 마지막으로 비밀번호를 누르면 비밀번호가 변경 가능한데요. 비밀번호를 변경하면 인스타그램 나중에 다시 시도하세요라는 문구가 말끔하게 지워진다고 해요.

 

 

  • 프로필 아이콘 ➡ 더보기 ➡ 설정 ➡ 보안 ➡ 비밀번호

 

 

 

2. 로그인 위치 로그아웃 후 재로그인

 

다음으로는 로그인한 위치에서 로그아웃하고 다시 로그인을 하는 건데요. 인스타그램 프로필 아이콘을 선택해서 오른쪽 위에 더보기를 선택해주세요. 설정을 누른 뒤 보안에서 로그인 활동을 선택해주세요. 여기서 '지금 사용 중'이라는 위치 옆에 더보기를 선택해 가장 아래에 '로그아웃'을 하고 다시 로그인을 해주세요.

 

 

  • 프로필 아이콘 ➡ 오른쪽 위 더보기 ➡ 설정 ➡ 보안 ➡ 로그인 호라동 ➡ 지금 사용 중인 위치 선택 ➡ 더보기 ➡ 로그아웃 ➡ 다시 로그인

 

 

3. 프로필 홈페이지 링크 삭제

 

이건 해당되는 사람이 있고 아닌 사람이 있는데요. 개인 프로필을 보면 웹사이트 정보를 입력한 사람들이 있어요. 이 웹사이트 링크를 지운 뒤 저장을 하면 해결돼요.

 

 

  • 프로필 아이콘 ➡ 프로필 수정 ➡ 웹사이트 정보 지우기

 

 

 

4. 2차 비밀번호 설정 (비추)

 

이 방법은 생각보다 복잡해서 추천하지 않는데요. 만약 설정을 하게 되면 매번 2차 비밀번호를 입력받아야 해서 귀찮아져요. 인스타그램에서 프로필 아이콘을 선택한 뒤 더보기 ➡ 설정 ➡ 보안으로 이동해주세요. 2단계 인증을 선택하고 문자 메시지 혹은 인증 앱 중 선택해서 인증을 하면 2차 비밀번호 설정이 가능해져요.

 

 

  • 프로필 아이콘 ➡ 더보기 ➡ 설정 ➡ 보안 ➡ 2단계 인증 ➡ 2차 비밀번호 설정 완료

 

 

 

인스타그램 "나중에 다시 시도하세요" 원인과 제한되는 서비스

 

 

 

인스타그램 이용 중 "나중에 다시 시도하세요"라는 문구가 나타나는 건 일반적인 일이 아니에요. 인스타그램에서 과도하게 좋아요, 팔로우, 언팔로우, 댓글 달기 등을 할 경우 인스타그램에서 이상행위로 간주하고 경고를 주는 건데요. 만약 이런 좋아요를 눌렀는데 좋아요가 표시되지 않는 상태에서 계속해서 좋아요를 누른다면 "나중에 다시 시도하세요"라는 문구를 만날 수 있을 거예요.

 

 

인터넷 상에 떠도는 내용에 의하면 인스타그램에서 제한하는 행위가 있다고 하는데요. 정확한 내용은 아니고 "카더라"일 가능성이 높고 그럼에도 갯수에 한해서는 지키는 게 좋다고 생각돼요. 

 

 

  • 좋아요 갯수 - 1일 평균 800개, 처음에는 절반인 400개 정도에서 늘려 나가는 걸 권함
  • 팔로우/언팔로우 - 1일 100 ~ 200회, 1시간에 100회 이상하지 말 것을 권함
  • 댓글 - 1일 100개 이상 작성하지 말 것을 권함

 

 

 

서비스 이용 제한 해제 시간과 즉시 해결하지 말라는 이유

 

 

 

이러한 오류는 인스타그램이 지인들과 소통을 하는 공간인데 너무 마케팅의 도구로 활용되는 것을 막고자 생겨난 것으로 추측되는데요. 매번 이러한 오류를 반복할수록 제한 조치가 해제되는 시간이 다르겠지만 평균적으로 24시간에서 72시간 이내에 제한이 해제된다고 해요.

 

 

1번 목차의 방법들을 통해서 이 오류를 즉시 해결하지 말라고 하는 이유는 당장 문제를 해결하는 것에 주목을 해야 하는 게 아니라는 의미였는데요. 구글도 그렇듯이 로직이 이러한 제한을 거는 행위 자체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해요. 인스타그램에서 제한시킨 걸 편법으로 즉시 해결하더라도 앞으도 같은 행동을 반복하고 다시 서비스 이용 제한 처분을 받을 수 있고, 이게 반복될 경우 서비스 이용에 더 큰 제한이 생길 수 있다는 추론을 해볼 수 있어요.

 

 

확실한 건 아니지만 잘못했다가 계정 정지를 당한다면 굉장히 억울하겠죠? 좋아요나 팔로우, 댓글을 몇 개 더 한다고 크게 변화하는 건 없으니 조심하는 걸 권해드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