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꿀팁!

인스타그램 팔로우 비공개 설정하고 팔로잉 숨겨요!

by 오리는 꽥 2021. 11. 9.
반응형

썸네일
인스타그램 팔로우 비공개

 

인스타그램에서 내가 모르는 사람이 나의 계정을 살펴보고 나의 게시물, 사진, 동영상, 팔로우, 팔로워 등을 살펴보는 게 불편한 사람들이 있어요. 본인이 셀럽이고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고 싶은 사람이 아닌 이상 충분히 가능성 있는 일이죠.

 

 

예를 들어 직장 상사가 나의 인스타그램을 보지 않았으면 할 수 있고, 가족이나 지인들이 내 인스타그램을 보지 않았으면 할 수도 있겠죠? 이럴 때에는 인스타그램 계정 공개 범위를 조정해서 상대방에서 숨길 수 있는데요. 자세한 방법과 인스타그램 계정 비공개 후 상대방에게 어떻게 나타나는지 알려드릴게요.

 

1. 인스타그램 계정 비공개를 하면 상대방은 어떻게 보일까?
2. 인스타그램 계정 비공개하고 게시물, 팔로우 비공개하기

 

인스타그램 계정 비공개를 하면 상대방은 어떻게 보일까?

 

 

 

아래에서 소개할 방법으로 인스타그램 계정 비공개를 할 경우 상대방은 내 프로필이 어떻게 보이는 지 알려드릴게요. 인스타그램 비공개 설정을 할 경우 본인이 승인한 사람만 인스타그램 팔로우가 가능하고 팔로우를 한 사람이라면 나의 사진, 동영상, 스토리 등을 볼 수 있게 돼요.

 

 

만약 현재 100명의 팔로워가 있는 상태에서 인스타그램 계정 비공개를 진행한다고 가정했을 때 이 100명은 이미 팔로워이기에 아무런 지장이 없어요. 인스타그램 계정 비공개를 설정한 상황에서 나를 팔로우하지 않은 사람의 계정에서 볼 수 있는 건 오직 나의 게시물 수, 팔로워 수, 팔로잉 수의 변동 내용뿐인데요.

 

 

그 외에 사진이나 동영상, 팔로워 목록, 팔로잉 목록 등은 확인할 수 없게 되고 '비공개 계정입니다'라는 문구가 나타나는 걸 볼 수 있어요. 이 문구 위에는 '팔로우' 버튼이 있는데요. 상대방이 팔로우를 하면 자동으로 나의 게시물과 팔로우 목록 등을 살펴볼 수 있기에 비공개한 상대방이 팔로우를 승인해 줘야 팔로우가 승인되게 돼요.

 

 

즉, 이 기능을 활용하면 내 팔로워들을 제외하고는 나의 정보를 열람할 수 없고 나의 승인이 없다면 팔로워가 되는 것도 불가능하다는 거죠!

 

 

 

인스타그램 계정 비공개하고 게시물, 팔로우 비공개하기

 

 

 

인스타그램 계정 비공개를 하는 방법은 간단해요. 인스타그램 접속 후 오른쪽 아래에 프로필 아이콘을 선택하고 오른쪽 위에 더보기를 선택해주세요. 이후에 설정을 선택하고 공개범위를 선택하면 '계정 공개 범위'가 나타나는데요.

 

 

계정 공개 범위를 선택하면 인스타그램 계정을 비공개 계정으로 변경할 수 있게 돼요. 이렇게 하면 비공계 계정 설정은 끝인데요. 

 

 

이후에 계정 비공개 상태에서 다른 사람이 팔로우 신청을 했는데 원하는 사람이라면 승인을 해 줘야 하는데요. 이때는 인스타그램 가장 아래에 🖤를 선택해서 팔로우 요청들 중에서 팔로우 승인을 해주면 돼요. 엄청 간단한 방법이지만 나의 정보를 지킬 수 있는 간단한 방법들이니 유용하게 사용해보세요!

 

 

  • 인스타그램 계정 비공개 설정하는 법 - 인스타그램 접속 ➡ 오른쪽 아래 프로필 아이콘 ➡ 오른쪽 위에 더보기 ➡ 설정 ➡ 공개 범위 ➡ 계정 공개 범위 ➡ 비공계 계정 설정
  • 계정 비공개 이후 팔로우받는 법 - 인스타그램 접속 ➡ 오른쪽 아래에 🖤 선택 ➡ 팔로우 요청 수락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