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백종원 떡볶이 레시피 맛보장하는 떡볶이 황금레시피 (쌀떡 밀떡 차이)

by 오리는 꽥 2021. 6. 9.
반응형

유튜브 구독자 500만 명을 자랑하는 백종원의 떡볶이 레시피는 맛이 보장되는 떡볶이 황금 레시피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길가다가 뭐 먹을지 고민하다가 찾는 가게도 거의 백종원 님의 가게인데요. 마침 떡볶이가 먹고 싶어서 유튜브 영상을 참고해서 만들어 봤습니다.


레시피와 재료 등을 소개하기 전 밀떡과 쌀떡의 차이부터 설명을 드리려고 하는데요. 어떤 떡을 선택하냐에 따라서 전혀 다른 떡볶이가 완성되니까 읽어보고 취향따라 선택해보세요!

 

📌 목차
1️⃣ 밀떡과 쌀떡의 차이
2️⃣ 백종원 떡볶이 레시피
3️⃣ 조리시 주의사항

 

 

썸네일
떡볶이

 

>>> 밀떡과 쌀떡의 차이

  • 📌 밀떡과 쌀떡의 차이


밀떡은 밀가루로 만들어서 오래 요리해도 잘 퍼지지 않고 속까지 양념이 잘 스며들기에 쌀떡보다 밀떡으로 만든 떡볶이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많은 편입니다. 위와 같은 이유로 떡볶이를 판매하는 업소에서도 밀떡을 선호하는데요. 쌀떡의 경우에는 쌀로 만들어 더 고소한 맛을 내고 쫀득한 식감을 자랑하지만 오래 요리하면 쉽게 퍼지고 양념이 녹아들기 어렵습니다.


유통기한 면에서는 쌀떡이 더 긴 편이고 밀떡은 유통을 위해 주정을 넣었기에 특유의 냄새가 나기도 합니다. 요즘은 주정 처리를 안 한 밀떡이 출시돼 있는데 대신 유통기한이 짧다고 해요. 건강 측면에서 생각을 해보면 쌀떡은 소화가 잘되지만 밀떡의 경우 밀가루로 만들어졌기에 소화에 좋지는 않습니다.

 

 

 

📌 밀떡과 쌀떡의 특징
  밀떡 쌀떡
장점 양념이 잘 스며듬, 오래 요리해도 잘 퍼지지 않음 밀떡과 비교했을 때 쫀득한 식감, 유통기한이 긴 편, 소화가 잘 됨
단점 소화가 잘 안됨, 유통기한이 짧은 편 오래 요리하면 쉽게 퍼짐, 양념이 잘 안 스며듬

 


 

>>> 백종원 떡볶이 레시피

  • 📌 백종원 떡볶이 레시피

 

 

 

📌 떡볶이 재료 (2인분)
쌀떡 or 밀떡 400g
사각 어묵 2장
양배추 2컵
대파 2컵
물 1L
삶은 계란 2개



📌 양념장 재료 (2인분)
고추장 1/3컵
진간장 1/3컵
고운고춧가루 1/3컵
굵은고춧가루 1/3컵
황설탕 1/3컵
MSG 1/2큰술

 

떡볶이-사진1
떡볶이 만드는 과정 (1)

떡볶이를 만들 때 가장 먼저 해야하는 건 떡을 찬 물에 담가 불려주는 것입니다. 이후 양념장을 계량해 끓여주는데요. 가루류를 먼저 계량하고 고추장, 간장 순서대로 계량하면 편합니다. 그리고 대파와 양배추, 어묵을 손질해 떡볶이 소스를 끓일 때 함께 넣어 끓여주세요. 

떡볶이-야채
떡볶이 만드는 과정 (2)

이때 떡볶이 소스의 맛을 보고 간을 맞춰야 하는데요. 떡을 추가로 넣는다고 소스가 싱거워지지 않기에 지금의 소스 맛이 완성한 떡볶이의 맛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간을 모두 했다면 떡을 넣고 익혀주면... 끝!

떡볶이-완성-치즈
떡볶이 완성

>>> 조리시 주의사항

조리할 때 몇 가지 주의사항이 있는데요. 우선 고추장을 조심해야 합니다. 고추장을 집 고추장(집에서 만든 고추장)을 사용할 경우 맛이 다를 수 있습니다. 만약 집 고추장을 이용할 것이라면 간을 볼 때 다른 재료들이 추가로 필요할 수 있습니다. 대파는 많이 넣으면 맛있으니까 있는 만큼 넣어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