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꿀팁!

발바닥 티눈 제거 집에서 할까 고민중인가요? 발바닥 티눈 제거 병원 치료 후기 (+ 발바닥 사마귀)

by 오리는 꽥 2021. 9. 7.
반응형

발바박 티눈 제거 집에서 해도 될까요? 발바닥이 아니라면 집에서 해도 될까요? 한 때 양 쪽 발에 티눈과 사마귀가 함께 있었던 경험을 했었고 불편함을 감수하고 양쪽 발 수술을 동시에 받아 현재는 티눈이나 사마귀가 없는 상황인데요. 많은 분들이 수술을 해야 하는지, 불편함은 없는지 궁금해하는 것 같아 발바닥 티눈 제거와 사마귀 제거 수술을 한 경험을 이야기해 보려고 해요. 혹시 사마귀나 티눈이 의심되는 분들이나 치료를 받아야 하는지 고민하고 계신 분들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1. 발바닥 티눈 제거 집에서 해도 될까?
2. 발바닥 티눈 제거 병원에서 수술한 썰..
3. 후기

 

썸네일
썸네일

 

발바닥 티눈 제거 집에서 해도 될까?

 

발바닥 티눈 제거 집에서 해도 될까?
더보기

티눈의 경우 특징상 압력이 가장 많이 가해지는 발바닥에 생기는 경우가 빈번한데요. 만약 티눈으로 의심되는 부분을 눌렀을 때 통증이 있다면 무조건 병원에서 치료받는 걸 권해드립니다. 티눈은 꼬깔콘 모양으로 깊게 만들어져 있어서 누르면 뼈나 신경을 건드려서 통증을 유발하는데요. 이 수준이라면 병원에서 치료를 받아야 해요.

 

 

만약 눌렀는데 통증이 없을 수 있는데요. 이 경우에는 티눈인지 확인을 하기 위해 병원에 방문을 할 필요가 있어요. 괜히 아니라고 생각해서 가만히 있다가 티눈을 더 키우면 고통만 더 커지니까요. 결국은 뭔가 의심이 된다면 바로 인근 피부과로 가야 한다는 거죠.

 

 

 

  • 티눈인지 굳은살인지 구분이 안 되고 의심만 된다면 인근 피부과에 방문해서 검사를 받는 걸 권해드립니다.
  • 만약 의심되는 부위를 눌렀을 때 통증이 있다면 최대한 빨리 병원에 가서 치료를 받는 걸 권해드립니다.
  • 티눈은 꼬깔콘 모양으로 피부에 깊게 형성되어 있어서 누르면 뼈나 신경을 건드리고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굳은살 티눈 사마귀 차이 발바닥 티눈 사마귀 집에서 제거해도 될까?

살다 보면 굳은살과 티눈, 사마귀 중 한 개쯤은 생기기 마련인데요. 이럴 때 누군가는 집에서 제거를 하기도 하고 누구는 병원에 가기도 하죠. 현재 몸에 생긴 게 굳은살인지 티눈인지 사마귀인

ducksociety.tistory.com

 

 

발바닥 티눈 제거 병원에서 수술한 썰..

 

 

발바닥 사마귀 냉동치료 후기
더보기

한쪽 발바닥에는 사마귀와 티눈이 함께 사이좋게 지내고 있었는데요. 사마귀인지 티눈인지 구분이 안 돼서 병원에 가 보니 둘 다 있었고, 냉동 치료와 레이저 치료 중 선택을 해야만 했어요. 냉동 치료의 경우 4주 이상 병원에 방문해서 꾸준한 치료를 받아야 했고, 레이저 치료는 수술 후 약 2주 안에 대충 회복이 가능하다고 하기에 레이저 치료를 받으려고 했지만 괜히 무서운 마음에 처음에는 냉동치료를 선택했어요.

 

 

냉동치료는 면봉 같은 걸 차가운 액화질소에 담가서 차갑게 만든 뒤 사마귀가 있는 부위를 냉기로 지지는 행위를 반복하는 건데요. 엄청나게 아픈 건 아니지만 드라이아이스가 피부에 닿아 있는 것처럼 많이 따끔따끔 거리고 약 4주 동안 3회를 받았는데 아무런 진전이 없었어요. 냉동치료를 계속하는 건 돈은 나가고, 시간도 버리는 일이라고 생각해서 결국은 레이저 수술로 방향을 바꿨죠.. 

 

 

  • 사람마다 다르지만 냉동치료의 경우 상대적으로 긴 치료기간이 필요해요.
  • 냉동치료는 면봉 같은 걸 차가운 액화질소에 담가서 차갑게 만들어 사마귀가 있는 부위를 냉기로 지지는 거예요.
  • 사마귀가 있는 부위는 많이 안 아프지만 그 주변에 멀쩡한 곳들은 꽤 따끔따끔한 편이에요.
  • 제 경우에는 사마귀를 오랜 기간 방치해서 티눈만큼이나 깊이가 있는 상태였고 레이저 치료를 했을 때 상당히 깊게 파야 했고, 그렇기에 회복 기간이 2주 정도 필요했어요. 

 

 

 

발바닥 티눈 제거 병원에서 수술한 썰... (사마귀도 포함)
더보기

발바닥 티눈과 발가락 티눈, 발바닥 사마귀와 발가락 틈 사마귀 이렇게 4종류가 있었는데요. 치료(수술)를 하기 전 주사로 부분 마취를 하고 해당 부위를 파기 시작해요. 수술 과정을 자세히 보지는 못했지만 살을 자르고 안에 있는 사마귀와 티눈을 쏙! 빼줬어요. 근데 다른 곳에 번식한 게 없는지 확인하기 위해 티눈과 사마귀가 0.5cm라면 약 1cm 정도 살을 파내더라고요..😭

 

 

수술 직후에 보니 생각보다 살이 엄청 많이 파여 있어서 놀랐고 아프기도 아팠어요. 특히 양쪽 발을 동시에 했기에 걸어 다니는 게 불편했었고, 이 기간 동안에는 강제로 일을 쉴 수밖에 없었죠. 하지만 이제 와서 생각해도 냉동치료를 받는 것보다는 시간을 만들어서라도 레이저 치료를 받는 게 더 나은 판단이었던 거 같네요.

 

 

  • 티눈과 사마귀가 0.5cm라면 1cm 이상을 파서 재발을 막기 위해 확인해요. 이것 때문에 회복 기간이 조금 더 걸리는 것 같아요.
  • 티눈의 경우 깊게 파고들어 있는 게 특징이지만, 사마귀는 주변으로 번식을 해 있는 경우가 많아서 한 곳만 파는 게 아니라 여러 곳을 파는 경우가 있어요.
  • 쫌 많이 아팠고, 양 쪽 발을 동시에 하는 건 병원에서도 권하지 않고 저도 권하지 않아요.
  • 더 아프더라도 냉동치료보다는 레이저 치료가 만족스러웠어요.

 

 

후기

 

후기

제가 냉동치료의 효과를 못 본 건 맞지만 모든 분들에게 레이저 치료를 권해드리는 건 아니에요. 개인마다 사정이 다르기에 일정기간 휴식을 취할 수 없는 분들은 시간이 필요하더라도 냉동치료가 더 나은 방향일 수 있어요. 그리고 피부과 중에서도 사마귀와 티눈 제거를 전문적으로 해 잘하는 병원들이 있는데요. 반드시 그런 곳을 찾아가야 해요!

 

 

냉동치료를 여러 병원 돌아다니면서 받았는데 느낌상 괜히 가까운 데로 가면 치료가 어중간하거나 큰 효과가 없는 것 같았어요. 혹시 글을 읽으면서 사마귀나 티눈의 치료 방식을 조금 더 자세히 이해하고 싶다면 위에 "굳은살, 티눈, 사마귀 구별법" 글을 읽어 보시면 도움이 될 거예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