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눈 제거를 집에서 해도 될까?" 고민을 한참을 하고 검색을 해 봐도 결국 할 사람은 하고 병원을 갈 사람은 병원에 가요. 티눈을 집에서 제거하면 안 된다는 건 아니지만 모든 일이 그렇듯이 상황에 맞게 행동해야 하는데요. 현재 여러분의 발가락과 발바닥에 있는 티눈과 사마귀의 상황을 판단할 수 있는 유일한 사람을 '의사'라고 하죠..🙄 일단 병원에 다녀오시고 집에서 티눈을 제거할지를 선택하세요!!
1. 티눈 제거 집에서 해도 되는 경우
2. 발가락 티눈, 발바닥 티눈 제거하는 방법
3. 집에서 손톱깍이로 티눈과 굳은살 제거해도 괜찮을까?
티눈 제거 집에서 해도 되는 경우
티눈 제거 집에서 해도 되는 경우
제가 생각하는 티눈 제거를 집에서 해도 되는 경우는 단 1가지입니다. 인근 피부과에 방문해 의사의 진단을 받는 것인데요. 의사가 진단을 해줄 때 수술은 필요 없고 간단한 약물 등으로 제거가 가능할 거 같다는 의견을 이야기하면 그때서야 집에서 제거할 계획을 세우는 게 맞죠.
당장 의사가 판단을 해 주지 않는다면 비전문가인 사람들은 이게 사마귀인지 굳은살인지 티눈인지 알 수 없는 게 당연해요. 만약 어림잡아 티눈이라고 생각하고 집에서 제거하려고 손톱깎이 등으로 시도를 했는데 사마귀라면 더 크게 번지는 경우가 생길 수 있죠.
- 전문의에게 진료를 받고 집에서 티눈 밴드 등으로 제거가 가능하다고 할 경우에 만 집에서 티눈 제거를 해도 좋아요.
- 만약 집에서 손톱깍이로 제거를 시도했는데, 그게 사마귀였다면 더 크게 번지는 참사가 발생할 수 있어요.
굳은살 티눈 사마귀 차이 발바닥 티눈 사마귀 집에서 제거해도 될까?
살다 보면 굳은살과 티눈, 사마귀 중 한 개쯤은 생기기 마련인데요. 이럴 때 누군가는 집에서 제거를 하기도 하고 누구는 병원에 가기도 하죠. 현재 몸에 생긴 게 굳은살인지 티눈인지 사마귀인
ducksociety.tistory.com
발가락 티눈, 발바닥 티눈 제거하는 방법
발바닥 티눈 냉동치료
- 발바닥 티눈 냉동치료의 경우에는 액체 질소로 해당 부위를 괴사시키는 치료방법이에요.
- 보통 면봉같은 걸 액체질소에 담가 피부에 닿게 하는데 저온 화상을 입게 되어 통증이 있어요.
- 경험상 치료기간이 꽤 오래 걸리며 권하고 싶지 않은 치료 방식이에요.
발바닥 티눈 레이저 치료
- 레이저 치료라기 보다는 수술이라는 말이 더 잘 어울리는 방식으로, 단기간에 효과를 볼 수 있지만 냉동치료와는 비교가 안 되게 아픈 치료방식입니다.
- 레이저 치료 경험상 매스같은 의료도구를 이용한 수술과 함께 병행이 되곤 합니다.
- 티눈이나 사마귀의 크기가 1cm라면 그 인근 0.5cm ~ 1cm까지 더 제거를 하기에 수술기간이 짧은 대신 회복 기간이 긴 편입니다.
- 티눈과 사마귀 치료에 있어 가장 확실하고 빠른 방법이기에 레이저 치료를 추천드립니다!
발바닥 티눈 제거 집에서 할까 고민중인가요? 발바닥 티눈 제거 병원 치료 후기 (+ 발바닥 사마귀
발바박 티눈 제거 집에서 해도 될까요? 발바닥이 아니라면 집에서 해도 될까요? 한 때 양 쪽 발에 티눈과 사마귀가 함께 있었던 경험을 했었고 불편함을 감수하고 양쪽 발 수술을 동시에 받아 현
ducksociety.tistory.com
발바닥 티눈 밴드로 제거하기 (실리신산)
- 집에서 티눈을 제거할 때 칼이나 손톱깎이를 이용해 티눈을 제거하는 것은 안 되기에 티눈 밴드나 제거제를 사용한다고 해요.
- 사용해 본 경험이 없어 정확한 답변이 어렵지만 사용할 때에는 반드시 전문의에게 진단을 받은 뒤에 지시에 따라 치료를 하시기 바라요!
집에서 손톱깎이로 티눈과 굳은살 제거해도 괜찮을까?
집에서 손톱깍이로 티눈과 굳은살 제거는 당연히 안 괜찮아요!
손톱깍이로 굳은살, 티눈 등을 제거한 경험은 다들 있을 텐데요. 아마 다들 머릿속으로는 하면 안 된다는 사실을 알고 있을 것입니다. 당연히 이유도 알고 있고요. 손톱깎이에는 세균이 있기 때문에 감염성 질환이 발생할 확률이 높고, 건강한 사람이라면 발생 확률이 낮을 수 있지만 몸이 쇠약하거나 병을 앓고 있는 분이라면 더욱 취약합니다.
최악의 경우 감염 부위 절단을 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어요. 또, 사마귀의 경우 바이러스 감염질환이기에 티눈이나 굳은살로 오해를 해 뜯은 경우에는 바이러스 감염의 위험이 있습니다. 자칫하면 사마귀가 번지고 더 커질 수 있게 되는 거죠.
- 손톱깎이에는 세균이 있어 감염성 질환이 발생할 수 있어요.
- 최악의 경우 감염 부위를 절단해야 할 수 있어요.
- 사마귀인지 모르고 제거했다가 오히려 더 심하게 번지는 경험을 하게 될 수 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