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꿀팁!

땀 많은 체질을 위한 땀이 많이 나는 이유!

by 오리는 꽥 2021. 8. 28.
반응형

주변에서 땀이 많이 난다고 이야기를 듣는 사람 중 1명으로써 땀이 많은 체질인지, 땀이 많이 나는 이유에 대해 궁금증이 많이 있는데요. 이 문제는 아무래도 의학적인 지식이 있어야 하기에 전문적인 내용을 담지는 못했습니다. 다만 자신의 일상을 떠올렸을 때 어떤 것이 땀이 많이 나는 이유로 꼽히는지 확인하기 위함인데요. 본인이 땀이 많은 체질이거나 땀이 많이 난다고 생각한다면 하나씩 확인해 보는 걸 권해드립니다.

 

📌 목차
1️⃣ 나도 땀을 많이 흘리는 사람에 속할까? 땀 많은 체질 기준!!
2️⃣ 땀이 많이 나는 이유
3️⃣ 지나치게 땀이 많이 나는 걸 조절하는 방법!

 

썸네일
썸네일

 

>>> 나도 땀을 많이 흘리는 사람에 속할까? 땀 많은 체질 기준!!

 

 

 


본인이 땀이 많이 흘리는 사람에 속하는 지 아는 게 가장 중요한데요. 어디서부터가 땀을 많이 흘리는 사람에 속하는 걸까요? 일반적으로 강도 높은 운동을 할 때, 더운 여름날 길을 걸을 때 땀을 흘리곤 하는데요. 하지만 남들은 다 평온한데 홀로 땀을 뻘뻘 흘리고 있다면 의심할 필요가 있습니다. 일반적인 사무실에서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땀을 과도하게 흘리지 않으니까요. 

 

 

사실 땀을 흘리는 것 자체는 몸에 좋다고 할 수 있어요. 우리의 신체가 스스로 열을 식히는 방법이고, 상처 치료에 중요하며, 항균성 단백질이 포함되어 있어 운동할 때 박테리아로부터 몸을 지킬 수 있죠. 그렇지만 땀이 많은 체질인 분들은 거슬리기도 하고, 걱정도 되는 것이 현실이죠. 특히 안경을 쓴 분들은 땀 때문에 안경이 흘러내리기도 해 여러 가지로 불편함이 더한 걸 볼 수 있습니다.

 


 

>>> 땀이 많이 나는 이유

 

땀이 많이 나는 이유는 대체 뭘까요? 인터넷에서 찾아 본 결과 굉장히 다양한 이유들이 있었는데요. 체중, 스트레스 등의 문제로 인한 증상일 경우가 있습니다. 

 

 

📌 땀이 많이 나는 이유 - 체중
  • 가장 높은 원인은 비만입니다. 체중이 심하게 많이 나가면 움직일 때 힘이 많이 들기 때문에 땀이 많이 나곤 합니다.
  • 임신을 할 경우에는 체중이 크게 늘어나 호르몬에 변화가 생기는데, 땀 분비량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임신한 여성은 체온이 쉽게 올라가고 땀의 양도 늘어나게 됩니다.

 

 

📌 땀이 많이 나는 이유 - 건강상의 문제
  • 스트레스르를 받는 상황이 있거나 불안과 싸울 때에는 땀이 난다고 해요. 
  • 갑상선 관련 질환으로 인해 땀이 지나치게 많이 날 수 있습니다.

 


 

>>> 지나치게 땀이 많이 나는 걸 조절하는 방법!

 

 

 


땀이 많이 나는 건 귀찮을 수 있지만 위험하다고 보기에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물론 규격외의 일은 위험할 수 있겠지만요. 보통의 경우 땀을 많이 흘린다고 너무 걱정할 필요는 없는데요. 어려워하지 말고 병원에 가서 치료를 받으면 어려움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지나치게 땀이 많은 분들의 해결 방법을 소개하는데요. 경우와 환경에 맞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피부과 방문, 약물 사용, 미라드라이
  • 다한증은 피부과에 진료받으러 가는 게 맞습니다. 
  • 피부과에는 다양한 시술을 제공하는데, 이 중 다한증 보톡스가 있습니다. 손바닥이나 발바닥, 겨드랑이에 주사를 맞고 땀샘을 진정시키기도 합니다. (주사를 맞은 뒤 다른 부위에서 땀이 나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 수술 없이 극초단파로 겨드랑이 땀샘을 영구적으로 줄이고 파괴합니다. 

 

 

📌 라이프스타일 바꿔보기!
  • 가장 좋은 방법은 라이프 스타일을 바꾸는 것입니다. 
  • 물을 자주 마시는데, 특히 땀을 많이 흘렸을 때 더 주의해야 합니다. 운동을 한다면 땀으로 수분을 잃게 되기에 물을 마셔 대체해야 합니다.
  • 몸에 수분이 충분하면 체온 조절이 쉬워서 지나친 땀이 줄어들 수 있다고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