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날파리 퇴치법과 날파리 생기는 이유

by 오리는 꽥 2021. 5. 8.
반응형

여름철 귀찮게 하는 날파리는 겨울철 따뜻한 실내에서도 번식력을 자랑하는데요.


모기처럼 사람의 피를 빨아먹는 등의 피해를 주지는 않지만 날파리가 많아질수록 곤혹을 치르게 됩니다. 


날파리로 인한 스트레스를 받지 않으려면 날파리가 생기는 이유를 알아보고 어떻게 하면 퇴치할 수 있을지 알아야하는데요. 


아래에서 친절히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이 포스팅을 모두 읽고 나면 날파리 박멸을 꿈꿀 수 있을 지도 몰라요!

>>> 날파리가 생기는 이유 첫 째! - 음식물

먼저 날파리는 음식물이 있게 되면 생기게 되는데요. 


보통 음식 찌꺼기를 매개로 번식하지만 당과 산을 포함한 것이라면 어디든 상관없이 무조건 달려드는 편입니다. 


특히 음식물 쓰레기처럼 살짝 맛이 간 음식물이나 맥주나 와인을 좋아하는데요. 

 

 

그외에도 설거지를 하지 않는 행동도 날파리가 생기는 원인일 수 있어요.


설거지를 하지 않으면 그릇에 물이 고이게 되는데 오랫동안 고인 물 또한 모기와 파리들이 좋아하는 장소이며 보통 설거지를 안하면 그릇에 음식물이 끼어 있기 때문에 날파리가 생기는 데 큰 영향을 줍니다.

>>> 날파리가 생기는 이유 두 번째! - 고인 물, 배수구, 창문

날파리는 화장실 배수구나 싱크대를 타고 들어오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저희 집도 슬슬 한 두 마리가 인사를 하러 나왔습니다.

 


화장실 배수구와 같은 곳은 비교적 신경을 덜 써 청결하지 못한 경우가 많기 때문인데요.


오물 등을 먹고 사는 날파리들에게 배수구와 같은 어둡고 따뜻한 장소는 그들에게 보금자리로 알맞은 장소 입니다.


물론 외부에서도 유입되는 경우도 있는데요.


작은 벌레나 날파리들은 창문이나 방충망 틈 문이 열려있을 때 들어오게 됩니다. 


심지어 작은 벌레들은 방충망을 뚫고 들어 오기도 해요.


외부에서 배회하던 파리가 음식 냄새를 맡아 집으로 들어오게 되고 수백 개의 알을 까놓는 순간 금방 벌레가 생기는 것인데요.


날파리는 특유의 침투력과 왕성한 번식력 때문에 박멸하는 것보다 예방이 더 중요합니다.

>>> 날파리 퇴치법

눈에 보이는 날파리를 다 잡는다고 해도 근본적인 발생 원인을 처리하지 못했을 때에는 날파리가 다시 나타나는데요.


날파리를 퇴치하기 위해서는 먼저 외부 침입을 막아야 합니다. 


날파리의 크기는 2~5mm이므로 일반적인 방충망은 그냥 통과하는 수준인데요. 

 

 

박멸에 앞서 외부 침입을 막지 않으면, 꽤 많은 날파리를 죽이려고 수고를 하게 되는 수가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집 안의 모든 음식물, 혹은 날파리가 섭취할 수 있는 모든 것들은 빨리 버리거나 처리해야 하는데요. 


과일이나 기타 음식물을 먹고 남긴 자투리나 포장지, 쓰레기통, 분리 수거통, 음식물 찌꺼기가 끼어 있는 싱크대 배수구 등을 자주 청소해 주는 것이 중요해요. 

날파리는 과일이나 양념 등에서 발생하는 새콤달콤한 냄새에 굉장히 잘 꼬이기에 밖에서 과일을 구입해 오면, 일단 흐르는 물에 충분히 씻어야 합니다. 


여기까지 했다면 이제 화장실을 살펴봐야 하는데요.


화장실 청소를 자주 하고 배수구 청소도 자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락스를 팔팔 끓인 뜨거운 물과 함께 섞어 배수구에 부어주는 등 날파리가 번식하기 어려운 환경을 만들어 깨끗하게 유지해주세요.

 

다이소 배수구 클리너 사용 후 솔찍 리뷰

점차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집안 어딘 가에서 냄새가 나거나 벌레가 날아다니는 일이 발생하곤 하죠. 이건 결고 집 관리에 게으르거나, 무심해서가 아닙니다. 날이 따뜻해지면서 많은 가정에서

ducksociety.tistory.com

락스도 사용해보고 배수구 클리너도 사용해 봤는데요.

 

 

락스를 이용해서 청소를 해도 깨끗한 느낌이 있기는 하지만, 배수구 클리너(발포)를 사용하면 청소를 한게 더 티가 많이 나는 것 같은 느낌이 있습니다.

 

 

리뷰에 영상을 보면 아마 이해할 수 있을 것 같아요~!


>>> 너의 이름은?

1년에 한 번 정도 계속해서 우리를 괴롭히는 날파리의 정체는 '나방파리'입니다.

 

성충은 약 ~2mm 이내로 주로 물이 내려가는 개수구나 타일의 틈, 물이 고이는 화장실이 있는 곳이라면 번식하는 것이 특징인데요.

 

 

유충은 주로 욕조나 세면대, 바닥타일 개수구 사이에 낀 오물을 먹고 성장합니다.

 

 

나방파리는 사람에게 직접적인 해를 주는 곤충은 아니지만, 사람 눈앞에서 이리저리 날아다니며 귀찮게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