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꿀팁!

[1분!] 카톡 메시지 삭제방법, 삭제가 안 된다면?

by 오리는 꽥 2022. 2. 13.
반응형

카카오톡 메시지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해볼게요. 한국 사람이라면 아마 몇 명을 빼고서는 카카오톡을 모두 사용하고 있을 텐데요. 카카오톡을 사용하다 보면 상대방에게 보이고 싶지 않은 내용들이 생기기 마련이에요. 많이 늦었다고 생각하긴 하지만 그럴 때를 위해서 카톡 메시지 삭제 기능이 준비되었는데요.

 

방법은 간단하니 천천히 아래 방법대로 따라해보세요. 다만 카톡 메시지가 삭제 안되는 경우도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썸네일
카톡 메시지

 

1. 카카오톡 메시지 삭제 안됨?
2. 카카오톡 메시지 삭제하는 방법
3. 카카오톡 메시지

 

 

카카오톡 메시지 삭제 안됨?

 

 

카카오톡 메시지 삭제는 상대방이 보낸 메시지 삭제하는 것과 내가 보낸 메시지 삭제하는 것 2가지로 나뉘는데요. 2가지 모두 삭제가 안 될 경우가 있어요. 카카오톡 메시지 삭제 기능은 상대방과 나의 카톡방에서 모두 삭제를 하는 기능인데요. 다만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제한 시간이 있어요.

 

상대방과 나의 카톡방에서 모두 삭제를 하기 위해서는 해당 카톡을 보내고 5분 이내에 삭제를 해야 하는데요. 만약 5분이 지난 후에 삭제를 시도한다면 상대방 카톡방에는 그대로 남아 있고 나의 카톡방에서만 삭제되는 일이 발생해요.

 

 

 

카카오톡 메시지 삭제하는 방법

 

 

상대방이 보낸 카톡 메시지 삭제하기

 

상대방이 보낸 카톡을 삭제할 때는 나에게만 지워진다는 사실을 알고 있어야 해요. 해당 카톡이 오고 나서 5분이 지났건 말건 반드시 나의 카톡방에서만 내용이 삭제되게 되는 거죠. 상대방이 보낸 카톡 메시지 삭제하는 방법은 간단해요.

 

우선 상대방에 보낸 카카오톡 대화 내용을 2초 이상 꾹 눌러주면 팝업창이 나오는데요. 이 창에서 [삭제]를 선택하고 삭제하려고 하는 대화 내용들에 체크를 해주세요. 그리고 화면 가장 아래에 [삭제하기]를 선택하고 [삭제]를 선택하면 삭제가 되는데요.

 

여기서 한 차례 더 알림이 나타날거에요. [삭제된 메시지는 내 채팅방에서만 적용되며 상대방의 채팅방에서는 삭제되지 않습니다.]라고 나타나니 이 점 참고해주세요.

 

 

내가 보낸 카톡 메시지 삭제하기

 

 

다음으로 내가 보낸 카톡을 삭제하는 방법인데요. 이 경우에는 해당 카톡을 보낸 지 5분이 지나지 않았다면 상대방과 나의 카톡방에서 모두 삭제가 가능해요. 방법은 위에 와 비슷한데요. 우선 카톡방에서 삭제하려는 카톡을 2초 이상 꾹 눌러주세요.

 

나타나는 팝업창에서 [삭제]를 선택해주세요. 이때 새로운 팝업창에 [모든 대화 상대에게서 삭제]와 [나에게만 삭제] 중 선택하게 되는데 경우에 맞게 선택해주면 돼요. [모든 대화 상대에게서 삭제]를 선택할 경우 말 그대로 상대방과 나의 채팅창에서 모두 내용이 사라지게 되는데요.

 

다만. 채팅방 사용자의 카카오톡 버전에 따라 메시지가 삭제되지 않을 수도 있어요. 하지만 카카오톡 메시지 삭제 기능이 나온 지 한 참이 지났기 때문에 그동안 업데이트 안 한 분은 아마 찾기 어려울 것 같아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