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꿀팁!

[1분!] 휴대폰 스마트폰 싸게 구매하는 방법과 호갱당한 후기

by 오리는 꽥 2022. 8. 31.
반응형

[1분!] 휴대폰 스마트폰 싸게 구매하는 방법과 호갱 당한 후기

 

가까운 지인에게 신상 폰 샀는데... 나 호갱이었네?

 

최근 가족들의 스마트폰까지 총 10개 정도의 스마트폰을 교체했었는데요. 교체를 할 때마다 지인을 통해서 스마트폰을 구매했었어요. 취지는 당연히 지인도 좋고 저도 휴대폰 싸게 구매하는 방법일 것 같아서 그런 거였는데요. 스마트폰 싸게 사는 방법에 대해 뒤늦게 공부하고 나니 제가 스마트폰 싸게 구매하는 방법을 몰랐어서 호갱을 당했다고 생각되더라고요. 

 

지금에야 휴대폰 싸게 구매하는 방법은 빠삭하게 알고 있으니 걱정은 안되는데요. 그래도 일단 풀 썰이 생겼으니 [호갱] 당한 썰을 풀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같이 보기 좋은 글

썸네일
스마트폰 싸게 사는 방법 실패해서 호갱된 후기

 

휴대폰 싸게 구매하는 방법이 아닌 휴대폰 비싸게 구매하는 방법!

지인에게 핸드폰을 교체하는 게 스마트폰을 싸게 구매하는 방법인줄... 

 

알았는데 사실은 스마트폰 비싸게 구매하는 방법이었어요. 지인도 그 만의 사정이 있었겠지만 제 입장에서는 휴대폰을 싸게 사고 싶다고 언급을 하기도 했는데 스마트폰을 10번 정도 교체하고 난 뒤에서야 비싸게 구매했다는 걸 알게 되었으니 배신감이 들죠.

 

아... 물론 엄청 비싸게 팔고 그런 건 아닌데 문제는 제가 [자급제]로 구매를 했다면 더 저렴하게 구매를 할 수 있었다는 점들이 문제인거죠. 자신이 손해 보는 것도 아닌데 알려 줄 수 있는 거잖아요. 사실 스마트폰을 10번 바꾸기 이전에도 어느 정도 알고는 있었는데요. 하지만 그냥 기존에 스마트폰을 교체하는 방식이 익숙해서 내 고생을 덜어주는 비용이다라고 생각을 했었죠.

 

 

지인에게 스마트폰 구매한 것이 "호갱"인 결정적인 이유

제가 지인에게 스마트폰을 구매한 것이 '호갱'인 이유는 2가지가 있어요. 일단 먼저 말한 [자급제]를 선택할 경우 더 저렴한 비용으로 기기를 구매할 수 있었다는 점이에요. 다음으로는 [공시 지원금]과 [선택 약정]인데요. 제 경우에는 알뜰요금제를 사용해도 좋고 통신사 기본 요금제 중 5G 이용하다가 속도 제한으로 무제한 데이터를 제공하는 저렴한 요금제를 사용해도 좋은 상황이었어요.

 

그렇기에 제 입장에서는 [공시지원금]으로 스마트폰을 구매하는 게 매력적이지 않는 상황인 거죠. 저는 이런 걸 모르고 공시 지원금이라는 걸 받으면 기기 값이 저렴해진다고 해서 좋아했었어요. 

 

 

이제까지 아무것도 모르고 온 가족이 다 이런 방식으로 스마트폰을 교체했었는데요. 심지어 할머니까지도요. 이제까지는 이렇게 했었지만 앞으로는 잘 알아보고 하려고요... 하

 

 

 

아무것도 모르다가 눈뜨고 코베인 87세 할머니, 스마트폰 요금제 10만 원?

 

한 보도자료를 통해 87세 노인에게 고액의 요금제로 휴대폰을 개통한 대리점이 공분을 사고 있다는 내용을 알게 되었는데요. 한 커뮤니티에 A가 할머니를 뵈러 갔는데 할머니가 스마트폰을 구매해서 기분이 좋다며 이것저것 물어봤다고 해요.

 

A는 개통된 휴대폰이 갤럭시 A12모델이고 할부원금 29만 2224원에 요금제가 10만 5000원이라는 사실을 확인했는데요. 아시겠지만 요금제 10만 5000원은 젊은 사람들이 사용하기에도 고가의 요금제예요. 데이터가 한 100G쯤 될 거예요.

 

자세한 내막은 보도자료에 표현되어 있지 않아 모르겠지만 어찌 되었든 [스마트폰 싸게 사는 방법]에 대해 모르니 생기게 된 일이라는 거죠. 저도 비슷한 경험을 했었기에 안타까운 마음이 들었는데요. 남들은 챙겨주지 않으니 본인이 공부해서 가족들을 챙겨줄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휴대폰 싸게 구매하는 방법

 

이전 글에서 핸드폰을 싸게 사는 방법에 대해서 모두 정리했었는데요. 최신 스마트폰이라면 스마트폰 출시 당시에 [사전예약]을 추천드리고, 기존에 출시된 폰이라면 쿠팡을 통한 [자급제 휴대폰 구매]를 추천드려요. 시간도 아끼면서 휴대폰도 싸게 구매할 수 있는 가장 최적의 방법이에요!

 

 

이렇게 알려드려도 당연히 [자급제, 공시 지원금, 선택 약정] 뜻을 알고 계셔야 스마트폰을 싸게 구매하는 게 가능하고요. 자세한 스마트폰 싸게 사는 방법은 링크를 통해 참고해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