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꿀팁!

[1분!] 택배 주말에 보내기, 택배 주말에도 올까? (cj대한통운, 롯데택배, 한진택배, 로젠택배, 우체국택배)

by 오리는 꽥 2022. 5. 14.
반응형

택배 주말에 보내기, 택배 주말에도 올까? (cj대한통운, 롯데택배, 한진택배, 로젠택배, 우체국 택배)

 

주말에도 택배가 도착할까?

 

주말인데 택배를 보내야 하거나 택배를 받아야 했던 경험이 있으신가요? 많지는 않지만 2번 정도 경험을 해 봤는데요. 결론부터 이야기하자면 주말에도 택배를 받는 건 가능해요. 하지만 택배 회사마다 차이가 있죠. 이 부분은 아래에서 별도로 안내해드릴게요. 택배를 보내는 건 별개의 문제인데요. 택배를 보내는 것 또한 방법이 따로 있으니 아래 방법을 참고해주세요.

 

썸네일
주말에 택배

 

택배 쉬는 날, 택배 없는 날

 

 

아시는 분들이 많지는 않지만 8월 14일택배 쉬는 날이에요. 2020년 8월 14일을 시작으로 일부 업체를 제외하고 전국의 택배 기사들이 쉬는 날이 되었는데요. 코로나 이후 업무가 급증하였기에 엄무 부담을 줄이고 택배기사들의 휴식을 보장하고자 공식 휴무일로 정해졌어요.

 

 

 

택배 주말에 보내기 어떻게 해야 할까?

 

 

주말에는 보통 택배를 보내고 싶어도 보낼 수 없었던 경험이 있는데요. 왜냐하면 보통 택배 회사들이 주말에 택배 접수를 해주지 않기 때문이에요. 대표적으로 우체국은 토요일에 열지 않아서 택배 접수조차 어렵죠. 하지만 여전히 주말에 택배 보내는 방법은 있는데요.

 

바로 편의점 택배를 이용하는 거예요. 편의점 택배라고 해서 뭔가 어려울 것 같고 제대로 도착하지 않을 거라는 생각을 갖고 있는 분들이 있는데요. 택배사와 제휴해서 진행되는 서비스이기에 그런 걱정을 할 필요는 없어요.

 

편의점 택배 보내는 방법은 간단해요. 가격도 일반 택배보다 비싸지도 않고요. 다만 상자를 구매할 수 없어서 미리 포장에서 가야 한다는 점 정도만 유의해주세요. 

 

  1. cu 편의점 택배 반값에 이용하기 (끼리 택배)
  2. gs25 편의점 택배 반값에 이용하기 (반값 택배)
  3. 편의점 택배 받는 법 

 

 

 

택배 주말에 올까?

 

 

주말에 택배 받을 수 있을까요? 네, 주말에도 택배를 받는 게 가능해요. 저는 음식을 해야 해서 금요일에 주문을 넣고 토요일에 배송받기로 한 물건이 있었는데요. 무사히 물건을 받을 수 있었어요. 택배사에 따라서 토요일, 일요일에 휴무를 갖기도 하는데요.

 

 

cj대한통운 

cj대한통운은 일요일이나 공휴일에만 배달을 하지 않고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배송된 물건을 토요일에 받는 것도 가능하고요. 평일 9시~18시까지 토요일 9시~13시까지 운영하니 문의사항이 있다면 고객센터에 연락해보세요. (cj대한통운 고객센터 1588-1255)

 

 

롯데택배

롯데택배는 일요일이나 공휴일을 제외하고는 배달을 하고 있어요. 평일은 9시부터 18시까지, 토요일은 9시부터 13시까지 배송이 되고 있죠. 다만 특정 지역의 경우 토요일에는 배송이 안 되는 경우도 있어요. (롯데택배 고객센터 1588-2121)

 

 

한진택배

한진택배는 일요일이나 공휴일에 배달을 하지 않고 있어요. 만약 배송된 물건이 한진택배에서 배송이 되고 있다면 토요일에 물건을 받는 것도 가능한데요. 평일 9시부터 18시까지, 주말 9시부터 13시까지 배송을 하고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고객센터의 경우 토요일과 일요일에 근무를 하지 않기에 주말 문의는 불가능해요. (한진택배 고객센터 1588-0011)

 

 

로젠택배

로젠택배는 평일과 토요일까지만 배송을 하고 있고 평일은 9시부터 18시까지, 주말은 9시부터 13시까지 배송하고 있어요. 고객센터는 평일에만 운영하고 있으니 문의하려고 한다면 평일에 해주세요! (로젠택배 고객센터 1588-9988)

 

 

우체국 택배

우체국 택배는 평일과 토요일만 배송을 하고 있어요. 평일은 9시부터 18시까지, 토요일은 9시부터 13시까지 업무를 하죠. 공휴일이나 일요일에는 배송 업무를 하지 않으니 참고해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