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꿀팁!

[1분!] 커널형 이어폰 오픈형 이어폰 차이와 장점 단점 (에어팟 프로 vs 에어팟)

by 오리는 꽥 2022. 7. 13.
반응형

[1분!] 커널형 이어폰 오픈형 이어폰 차이와 장점 단점 (에어팟 프로 vs 에어팟)

 

외이도염 생기기 전에 알고 사용해요!

 

예전부터 이어폰만 사용하면 외이도염으로 고생을 했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루한 출퇴근 시간에 음악을 즐기기 위해서 이어폰을 사용해야만 했어요. 하지만 기존에 사용하던[커널형] 이어폰에서 변경을 했고 외이도염 문제를 해결할 수 있었는데요.

 

커널형 이어폰과 오픈형 이어폰의 차이가 무엇이고 대표적인 커널형 이어폰인 에어팟 프로와 대표적인 오픈형 이어폰 에어팟을 비교해보도록 할게요!

 

썸네일
커널형 이어폰, 오픈형 이어폰

 

커널형 이어폰 특징과 장점 - 에어팟 프로, 버즈

고무캡으로 귀를 완전히 막는다면 [커널형] 이어폰

커널형 이어폰의 대표적인 특징은 고무캡으로 귓구멍을 막는 이어폰이라는 건데요. 우리가 과거부터 계속해서 사용해오던 대부분의 이어폰은 [커널형] 이어폰이었어요. 커널형 이어폰을 많은 사람들이 사용했던 이유는 고무캡이 있어서 이어폰이 잘 빠지지 않고 외부 소음을 충분히 막아줄 수 있다는 장점 때문인데요.

 

무엇보다 과거에는 오픈형 이어폰이 있어도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아쉬워서 사용하지 않는 편이었죠. 커널형 이어폰의 특징이자 장점인 [고무캡]은 단점이 되기도 하는데요. 귀가 피로해지고, 귀에 염증이 생기기 쉽다는 단점이 있어요. 


 

대표적인 커널형 이어폰으로는 에어팟 프로와 버즈 등이 있는데요. [외이도염]이 생기지 않는 분이라면 커널형 이어폰을 사용하는 것도 나쁘지 않지만 요즘은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잘 되어 있고, 청소하기에도 [오픈형] 이어폰이 더욱 편해서 저는 딱히 추천드리지는 않아요. 

 

 

 

오픈형 이어폰 특징과 장점 - 버즈 라이브, 에어팟

고무캡 없이 귀에 걸치는 [오픈형] 이어폰

오픈형 이어폰의 대표적인 특징은 고무캡이 없고, 귓구멍에 넣어 걸치는 이어폰이라는 건데요. 커널형 이어폰에 비해서 귀에 넣어야 하는 이어폰 유닛이 크고 유닛과 귀 사이에 공간이 완전히 메워지지 않죠. 귀에 가득 차지 않아서 피로가 덜 하며, 외이도염이 생길 확률이 현저히 낮아진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요즘 나오는 [오픈형] 이어폰들은 [노이즈 캔슬링] 또한 잘 되어 있어서 소음 차단이 잘 되어 음질에 악영향을 주는 요인이 없어요.


[1분!] 에어팟 프로 버즈 부작용 해결 후기! (+염증, 진물, 외이도염)

 

대표적인 [오픈형] 이어폰으로는 버즈 라이브나 에어팟이 있는데요. 구매할 계획이라면 가능하면 자신의 스마트폰 기종에 맞는 이어폰을 선택하시길 바라요. 

 

 

 

보완된 제품 - 헤드셋 이어폰

커널형 이어폰과 오픈형 이어폰의 장점과 단점을 해결한 제품이 등장하기도 했는데요. 그런 제품들이 바로 헤드셋 이어폰과 헤드셋이에요. 저는 헤드셋 이어폰과 헤드셋, 오픈형 이어폰과 커널형 이어폰을 모두 사용해 봤는데요. 

 

만약 이 4가지 종류 중 하나를 반드시 사용해야 한다고 하면 저는 [오픈형] 이어폰을 추천해드리고 싶어요. 청소만 잘한다면 사실상 외이도염은 피해 갈 수 있고, 음질이나 제품 성능 부분에서도 버즈 라이브나, 에어팟을 예로 들어보면 훌륭하니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