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꿀팁!

[1분!] 남자 여자 턱여드름 원인과 없애는 법

by 오리는 꽥 2022. 3. 28.
반응형

요즘 마스크 때문인지 피부에 트러블이 많이 생기고 있는데요. 저도 요즘 마스크가 직접 닿는 턱과 광대, 볼 부분에 여드름이 생기고 있더라고요. 단순히 마스크 때문인 것 같아서 별 수 없지... 하면서 생활해 왔는데요. 알고 보니 마스크 때문 만은 아니라고 해요. 

 

남자와 여자가 다른 이유로 턱에 여드름이 생긴다고 하는데요. 턱에 여드름이 생기는 이유없애는 법에 대해 전해드릴게요. 

 

썸네일
턱 여드름

 

남자 여자 턱 여드름 원인

 

 

호르몬 불균형 (여자 턱 여드름 원인)

턱에 여드름이 생기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우선 가장 주된 원인은 스트레스와 불규칙적인 생활, 호르몬 불균형 때문이라고 해요. 호르몬 불균형은 보통 여자분들의 턱 여드름 원인으로 꼽히곤 하는데요. 배란 후 황체 호르몬이 피지 분비를 활발하게 해서 생리 시작 전 피부에 여드름 같은 피부 트러블이 생긴다고 해요.

 

특히 얼굴에 T존과 턱 라인은 피지가 다른 곳보다 많이 분비되는 곳이기에 여드름이 생기곤 하는 거라고 해요.

 

 

자극과 생활습관 (남자 턱 여드름 원인)

남자 턱 여드름 원인으로는 보통 "면도"로 인한 턱에 물리적 자극이 꼽히곤 해요. 아무래도 턱에 물리적인 자극이 있다보니 피해가 생기곤 하고, 면도기가 오염된 상태라면 더욱 피부 트러블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져요. 

 

 

마스크

요즘은 마스크가 필수인데요. 마스크를 쓰고 있으면 마스크 안이 오염되어있고, 특히 접촉해 있는 피부는 트러블에 더욱 민감해지게 돼요. 

 

 

턱의 구조적 특징

턱은 모공 다른 부분보다 깊고 복잡해서 피지가 제대로 배출되지 못할 가능성이 높다고 해요. 피부가 두터운 편이기에 모공이 막히고 여드름이 발생하게 된다고 해요. 또, 구조상 얼굴의 T존과 턱 라인에는 피지가 많이 분비되기에 다른 부분에 비해서 더 많이 자주 트러블이 생길 수 있다고 해요.

 

 

 

턱 여드름 없애는 법

 

 

얼굴 만지지 말기

가장 먼저 해야 할 건 얼굴을 만지지 않는 거예요. 신체에서 가장 더러운 부위는 손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이런 손으로 얼굴을 자주 만진다면 피부는 당연히 오염될 수 밖에 없어요. 턱 여드름을 없애고 싶다면 우선 더 이상 피부가 오염되는 것을 막아주세요. 

 

 

핸드폰 자주 소독하기

핸드폰은 손으로 자주 만지지만 깨끗히 소독하는 분들은 거의 없죠. 요즘 손소독제나 소독용 알코올이 자주 보이니 한 번 씩 소독을 해주세요.

 

 

면도 후 한 번 더 세안하기

면도기를 사용하는 분들은 면도날을 2~3회 이상 사용하는데요. 면도날이 비싸기 때문에 그 이상으로 사용하기도 해요. 하지만 이때 면도날이 오염되어 있거나 상해 있어서 피부에 트러블이 생기기도 하는데요. 이러한 일을 최대한 방지하기 위해서 면도 후에는 세안을 한 번 더 해주세요. 

 

 

유제품 섭취 중단하기

사람마다 유제품에 있는 유당을 흡수할 수 있는 능력이 다른데요. 자신이 소화할 수 있는 양보다 더 많은 양을 섭취한다면 피부 밖으로 배출을 하기도 해요. 유제품이 턱 여드름의 원인인지 확인하기 위해서는 최소 3주간의 시간이 필요하다고 하는데요.

 

3주만 유제품을 섭취하지 말고 확인해 본 뒤 턱 여드름이 진정된다면 유제품을 섭취하는 양을 조절해보시기 바라요.

 

 

자신에게 맞는 스킨케어

턱 여드름은 없애는 것보다는 처음부터 안 생기게 하는 게 좋은데요. 그러기 위해서는 꾸준한 피부관리가 필요해요. 적절한 세안과 스킨케어로 모공에 침투해 여드름을 유발하는 박테리아들은 감소시키고, 너무 피부가 건조해지지 않도록 노력해봐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