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꿀팁!

[후기] 휴게소에서 택시 이용하기 택시타고 휴게소 가달라고 하면 갈까?

by 오리는 꽥 2022. 6. 9.
반응형

휴게소에서 택시 이용하기 택시 타고 휴게소 가달라고 하면 갈까?

 

 

휴게소에서 택시 부르면 와?
택시타고 휴게소 가달라고 하면 가?

 

저는 휴게소에서 일을 해 본 경험이 있는데요. 휴게소에서 일한다고 하면 다들 궁금해하는 것이 있어요.

 

"집은 어떻게 가?"

"휴게소에서 택시 부르면 와?"

"택시타고 휴게소 가다고 하면 가?"

 

저도 정말 궁금했던 것들인데요. 보통 차를 타고 다니고 직장 동료들이 픽업을 해서 가는 편이라서 택시를 탈 기회가 좀처럼 오지 않더라고요. 그래서 오랜 기간 일해온 직장 선배에게 물어봤는데요. 

 

썸네일
택시타고 휴게소 오고 갈 수 있을까?

 

택시 타고 휴게소 가달라고 말하면 가줄까?

 

휴게소에서 일하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 경험해 봤을 만한 이야기인데요. 자차가 있는 게 아니라면 휴게소에서 일을 할 생각을 하지 않겠지만 저는 호기심에 휴게소에서 일을 하기로 마음먹었어요. 운 좋게도 자차가 없지만 휴게소에서 일을 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마침 휴게소에서 일을 하는 다른 분이 가는 방향이라 함께 출퇴근하면 될 것 같다고 하셔서 가능한 일이었어요.

 

하지만 언젠가 선배가 개인 사정이 있어서 일을 하러가지 못하는 상황이 생겼는데요. 저는 자차도 없고 면허도 없어서 어쩔 줄 몰라하고 있었어요. 그래서 해답을 찾던 중 택시를 타고 가야겠다는 생각을 했죠.

 

택시 기사님이 가주실까 긴가민가 했는데요. 카카오 택시 같은 앱으로는 잡히지 않는 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길가에 대기하고 있던 택시에 다가가서 기사님께 여쭤봤는데요. 왕복 비용을 지불하면 가주겠다고 하시더라고요. 택시기사님이 말씀하시기로는 카카오 택시 같은 앱으로 콜을 잡으면 취소하기 곤란하기때문에 콜이 잘 안 잡힐 거라고 해요.

 

혹시 휴게소에 택시타고 갈 일이 생긴다면 길가에 있는 택시 콜택시를 이용해보세요!

 

 

 

휴게소에서 택시를 부르면 올까?

 

이건 완전 다른 사람의 이야기인데요. 선배에게 전해 들었어요. 선배가 휴게시간에 쉬면서 다른 사람이 휴게소에 혼자 남겨진 걸 봤다고 하는데요. 예측해봤을 때 친구들과 장난 중에 혼자 휴게소에 남겨진 것 같다고 하더라고요. 

 

이분은 카카오 택시로 택시를 잡고 있었는데요. 카카오 택시가 잡히지 않았다고 해요. 생각해보면 카카오 택시는 근방에 있는 택시들에게 콜이 잡히는 방식일 텐데 휴게소라면 근처에 택시가 있을 가능성이 적으니까 당연한 일이겠죠. 그래서 이분은 콜택시에 전화를 해서 택시를 타고 탈출했다고 하더라고요. 

 

택시 비용적인 부분은 제가 알 수 없어서 나중에 직접 알아봤는데요. 이것도 마찬가지로 택시비를 왕복 비용으로 지불해야 했다고 해요.

 

 

 

서울에서 부산 택시비 얼마 나올까?

 

서울에서 부산까지 택시비 얼마가 나올지는 가끔 뜬금없이 궁금해지는 내용인데요. [서울 맑음 택시]의 자료에 의하면 부산까지 걸리는 시간은 약 5시간 30분, 택시비는 365,780원, 통행료는 23,300원이라고 해요.

 

심야(00시~04시) 일 경우 20% 할증이 되고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