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꿀팁!

팔꿈치 하얘지는법은 관리 뿐!! 색소침착과 각질제거

by 오리는 꽥 2021. 9. 19.
반응형

여름철이 되면 날이 더워서 옷이 짧아지게 되는데요. 버스를 타도, 지하철을 타도, 직장에 가도, 길을 걸어 봐도 어디서든 볼 수 있는 게 하나 있어요. 바로 검은색 팔꿈치예요. 꼭 한 명씩은 검은색 팔꿈치를 보유하고 있는데요. 이분들이 문제가 있다는 건 아니지만 내가 검은색 팔꿈치를 갖게 되는 건 싫은 분들이 있죠!! 계속해서 찾아올 여름을 대비하기 위해 팔꿈치 하얘지는 법과 원인을 설명해드릴게요!

 

1. 팔꿈치 하얘지는 법 - 팔꿈치가 까맣게 변하는 이유는?
2. 팔꿈치 하얘지는 법 - 각질 제거와 미백
3. 팔꿈치 하얘지는 법 - 보습으로 관리하기

 

 

팔꿈치 하얘지는 법 - 팔꿈치가 까맣게 변하는 이유는?

 

팔꿈치가 까맣게 변하는 이유는 뭘까요? 

 

 

더보기

지나가다가 팔꿈치가 까만 사람을 보면 저 사람은 안 씻는 거 아니야?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요. 그럴 수도 있어요. 하지만 아무리 잘 씻고, 때도 자주 밀어도 팔꿈치가 까만 분들이 있어요. 팔꿈치가 까맣게 변하는 이유가 안 씻는 것만 원인이 아니라는 거죠.

 

 

팔꿈치는 얼굴처럼 기름진 부위가 아니고 건조한 부위에요. 기름이 적은 부위이기에 각질이 쌓이기 쉽고 평소에 팔꿈치를 책상 같은 곳에 자주 부딪히면 마찰로 인해 각질이 까맣게 착색되는 거예요. 이게 쌓이고 쌓이다 보니 원래는 하얀 팔꿈치가 점점 검은색으로 짙어지는 거죠. 문제를 해결하려면 각질을 제거하고 미백을 한 뒤, 보습을 통해 꾸준히 관리를 해 줘야겠죠?

 

 

  • 잘 씻고, 때를 자주 밀어도 팔꿈치가 까만 사람도 있어요.
  • 팔꿈치에 쌓이는 각질이 마찰과 함께 반응해 검은색으로 착색돼요.
  • 문제를 해결하려면 각질을 제거하고 미백을 해야 해요.
  • 이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보습을 통해 꾸준히 관리해야 해요.

 

 

 

팔꿈치 하얘지는 법 - 각질 제거하기

 

step 1 - 각질 제거하기

 

각질을 제거하기 편한 방법은 아무래도 때를 미는 건데요. 하지만 때를 자주 미는 건 피부에 자극이 심하기 때문에 권하지 않아요. 여러 글들을 보면 레몬이나 베이킹 소다를 사용하라는 이야기가 있는데요. 한두 번 정도야 할 수 있지만 언제 레몬이랑 베이킹소다로 비비고 있어요!!!

 

 

각질 제거하기 편한 제품들이 있는데요. 팔꿈치가 하얘지는 건 꾸준한 관리를 통해 이룰 수 있는 건데 한 1개에 60개씩 들어 있어서 한 해에 3개 정도 있으면 여름에만 잠깐 사용하는 식으로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겨울에는 상대적으로 팔꿈치가 드러날 일이 적으니까요.

 

 

안에 들어 있는 종이 패드를 꺼내보면 양면으로 되어 있는데 약간 오돌토돌한 쪽으로 팔꿈치에 활용해 주면 돼요. 팔꿈치뿐만 아니라 각질이 많은 턱, 귀 뒤, 코 등에 사용할 수 있으니 함께하면 돼요!

 

 

셀리맥스 어성초 BHA 지우개 필링 패드 60p

COUPANG

www.coupang.com

 

 

 

step 2 - 미백하기

 

레몬을 뒤꿈치에 바르라는 건 비타민c의 미백효과 때문인데요.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팔꿈치만 하얘지고 싶은 거라면 레몬을 사용하는 게 효율이 좋을 수 있지만 그 외에 얼굴이나 다른 피부에도 사용할 거라면 세럼을 이용하는 게 더 나을 거 같아요.

 

 

특히 얼굴에 레몬즙이나 레몬을 바르면 시큼시큼할 거 같은데요. 추천을 받아서 사용하고 있는데 세트로 구매하니 생각보다 가성비가 괜찮은 것 같아서 잘 이용하고 있어요. 원래 목적인 팔꿈치보다는 얼굴에 열심히 사용하고 있지만요..😅 

 

 

구달 청귤 비타C 잡티듀오 기획세트

COUPANG

www.coupang.com

 

 

 

팔꿈치 하얘지는 법 - 보습으로 관리하기

 

step 3 - 보습하기

 

각질 제거와 미백을 끝냈다면 마지막으로 보습을 해 줘야 하는데요. 어려운 건 아니고 그냥 씻고 마지막으로 로션 바르는 게 다예요. 로션은 그냥 평소에 사용하던 걸로 이용하면 돼요. 팔꿈치가 예민한 부분도 아니니까요. 정답은 알지만 다들 꾸준히 관리하는 게 귀찮고 종종 잊어버려서 문제이지 어려운 건 없어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