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하게 아스팩 버리는 법과 재활용하는 법 의외로 많은 분들이 모르고 있죠. 아이스팩 괜히 터지면 끈적이는 거 만지면 안 되는 거 아닌가 싶기도 하고요. 요즘 새벽 배송, 로켓 배송 등으로 인해 아이스팩이 굉장히 자주 보이고 있는데요. 자주 많이 이용하는 만큼 사용하는 사람들이 처리하는 방법도 알고 있어야 한다고 생각해요.
아이스팩이 자연분해되는 시간이 약 500년 정도라고 하더라고요... 물론 저도 이 글을 쓰면서 알게 된 사실이니 어려워하지 마시고, 잠깐 확인하고 앞으로는 환경을 위해 나를 위해 가족을 위해 올바른 방법으로 아이스팩을 버릴 수 있도록 노력해요!!
1. 물로 만든 아이스팩 버리는 법
2. 젤 형태 아이스팩 버리는 법
3. 아이스팩 재활용법
물로 만든 아이스팩 버리는 법
물로 만든 아이스팩 버리는 법
요즘 나오는 아이스팩들은 환경 문제를 생각해서 물과 전분을 이용해서 만들어지고 있다고 해요. 딱 보면 기존에 젤 형태 아이스팩과의 차이는 알 수 있는데요. 가장 좋은 구분법은 아이스팩 뒤에 처리 방법을 읽는 거예요.
물로 만든 아이스팩의 경우 내용물을 버린 뒤 비닐은 분리수거하라고 써 있어요. 물로 만든 아이스팩을 버릴 때에는 써 있는 데로, 내용물은 버려주고, 비닐은 한 번 헹궈서 분리수거를 해주면 돼요.
젤 형태 아이스팩 버리는 법
젤 형태 아이스팩 버리는 법 - 종량제에 버리기
젤 형태 아이스팩 버리는 법은 그냥 종량제에 버리는 거에요. 젤 형태 아이스팩인지 확인하기 위해서는 뒷면을 확인하면 되는데요. 버리는 방법으로 '종량제에 버리세요'라는 문구가 있어요.
젤 형태 아이스팩에 있는 젤은 분리수거가 안 되고 분리수거를 한다고 뜯어서 버릴 경우에 종량제가 터져서 대참사가 날 수 있기에 이렇게 처리하고 있어요. 다만 젤 형태 아이스팩도 뜯어서 버리는 경우가 있는데요. 너무 크고 버리는 양이 많을 경우예요.
젤 형태 아이스팩 버리는 법 - 햇빛에 말려서 버리기
젤 형태 아이스팩은 웬만해서는 그대로 종량제에 버리는 게 편하고 옳은 방법인데요. 가끔 너무 많은 아이스팩이 있거나 부피가 너무 커서 종량제에 들어가지 않는 경우가 있어요. 또, 환경을 생각해서 꼭 분리수거를 하고 싶다는 분들도 있죠.
이럴 때에는 넓은 판에 신문지를 3~4겹 깔고 그 위에 아이스팩을 뜯어서 넓게 펴준 뒤 햇빛에 말려주면 돼요. 이렇게 7일 정도 말리면 갈색 가루만 남게 되고 신문지 째로 싸서 일반쓰레기에 버리면 돼요. 이 방법은 보통 아이스팩을 한 곳에 모아서 처리하는 업체가 아니고서야 사용하지 않는 방법이에요.
아이스팩 재활용법
아이스팩 재활용법 - 아이스팩 재활용 수거함
이 방법은 아이스팩 재활용법 중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어느 지역이던 아이스팩 재활용 수거함이 있다고 해요. 제가 있는 곳도 행복복지센터와 지역주민센터 등에 아이스팩 재활용 수거함이 있는 걸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집 근처에 아이스팩 재활용 수거함이 어디 있는지 확인하고 싶다면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우리 집 근처 수거함 보기)
아이스팩 재활용법 - 방향제, 모기 기피제
솔직히 이 방법은 알아도 안 따라 할 것 같은데요. 젤 타입 아이스팩을 이용해서 방향제나 모기 기피제를 만들 수 있다고 해요. 모기 기피제는 몰라도 방향제는 보통 구매를 해서 사용하기에 만들 일은 없을 것 같아요.
아이스팩 재활용법 - 찜질팩
많은 분들이 아이스팩 재활용법을 떠올리면 생각하는 게 찜질팩이죠. 찜질팩으로 몇 차례 이용하다가 아이스팩 재활용 수거함에 넣으면 될 것 같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