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멜론 이용권 가격 100원에 이용하는 방법 간딴 정리! (+ 멜론 이용권 해지)

by 오리는 꽥 2021. 4. 21.
반응형

 

 

 

 

이번 포스팅에서는 음원 플랫폼 멜론의 이용권과 이용권 해지 방법입니다.

 

 

저는 원래 통신사 요금제에 지니뮤직 이용권이 포함되어 있어서 음악을 무료로 듣고 있었는데요.


최근 요금제를 변경하면서 기존에 이용하던 지니뮤직을 이용할 수 없었어요.

 

 

그래서 새로운 음원 플랫폼을 찾았는데 멜론에서 엄청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오늘 저는 가입을 했고, 가입하는 방법과 해지하는 방법은 아래에서 소개해드릴게요.

 

 

>>> 멜론 '무제한 전곡 듣기' 이용권 2개월 100원 프로모션

이번 멜론의 프로모션은 무제한 듣기 서비스를 2개월 간 100원에 이용 가능한 것인데요.

 

 

첫째/둘째 달은 7,800원 할인된 100원으로 결제되며, 셋째 달부터는 정상가로 결제됩니다.(VAT 별도입니다.)

 

 

만약 이용권을 변경하려면 결제일로부터 61일 이후 이용권 변경이 가능합니다.

 

 

할인 프로모션에 따라 결제수단이 상이할 수 있고, 이용권 사용 중 다른 이용권으로 변경하시거나 해지하시면 이후부터는 더 이상 할인 혜택을 받으실 수 없습니다.

 

 

가입하는 방법은 아래 링크에 접속한 뒤 로그인을 하고 결제를 해주면 됩니다.

 

Melon

음악이 필요한 순간, 멜론

www.melon.com

 

 

저는 오늘 결제를 해서 06.21까지 프로모션 가격인 100원에 '무제한 전곡 듣기' 이용권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결제수단은 카카오페이 카드, 카카오페이 머니, 휴대폰 간편 결제, 신용카드 중 선택하시면 됩니다.

 

 

가입을 했다면 이제 해지하는 방법도 알고 있어야 하는데요.

 

 

만약 이용권을 100원에만 이용하고 탈퇴하려면 반드시 알고 있어야겠죠??

 

 

>>> 멜론 이용권 해지하는 방법 

 

갤럭시 스마트폰 기준으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전체적인 방식은 다른 기기에서도 유사하니 참고해주세요.

 

 

우선 멜론 앱에 접속을 해주셔야 합니다.

 

 

이후에 오른쪽 위에 줄 세 개가 있는 모양을 선택해주시면 아래 화면이 나오는데요.

 

 

이후에 '내 정보'를 선택해주시면 오른쪽 사진이 나오는데요.

 

 

화면에 '멜론 구매정보'를 선택해주세요.

 

 

아래 사진을 참고해 '이용권 관리'를 선택해주세요.

 

 

이어서 '결제방법 변경/관리'를 선택한 뒤

'결제 관리'를 선택해주세요.

 

 

이때 결제 내역을 확인하기 위해서 비밀번호 확인을 거쳐야 하는데요.

 

 

비밀번호 확인을 거치고 나면 '결제 관리'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화면 가장 하단에 [이용권 해지 신청]을 선택해주시면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는데요.

 

 

멜론에서 새로운 프로모션을 소개해주는 단계에 도달합니다.

 

 

추가로 더 이용하시려면 '할인 혜택 누리기'를 이어가 주시면 됩니다.

 

 

만약 혜택 포기를 이어가려면 아래 사진에 보이는 곳을 선택해주시면 돼요.

 

 

다음으로 '일반 해지'와 '중도 해지'를 선택해주시면 끝입니다! 👍

 

 

주의사항과 유의사항은 아래에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이용권 유의 사항
✅ PC, 안드로이드폰, 아이폰, 태블릿 등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 결제 취소는 결제 후 7일 이내 서비스 이용 이력이 없는 경우 가능하며, 고객센터(1566-7727)나 1:1 문의를 통해 신청 가능합니다.
✅ 결제 후 7일 경과 또는 서비스 이용 시에는 중도 해지 및 이에 따른 환불이 가능합니다. (단, 약정기간이 있는 이벤트에 참여하는 경우, 약정기간 경과 후 중도해지 및 이에 따른 환불이 가능합니다.)
✅ 일부 음원의 경우 음원 권리권자와의 계약 또는 권리권자의 요청에 따라 서비스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 결제 수단의 정지/한도 초과/정보 변경 등의 사유로 결제상태가 변경될 경우 결제 및 서비스가 일시 정지되며, 직접 일시정지 해제를 하거나 결제 상태가 정상으로 전환되면 다시 결제 및 서비스가 시작됩니다.

 

 

🚨 이용권 일반 해지 유의사항 (4월 21일 가입 기준)

2021년 05월 21일 사용 후 서비스가 자동 해지됩니다.
✅사용 중인 이용권 서비스 (음악 감상 및 다운로드) 및 무료 혜택은 2021년 05월 21일까지 이용 가능합니다.
결제 후 7일 내 서비스 이용 이력이 없는 경우 결제 취소 가능하며, 고객센터(1566-7727)나 이메일 문의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 이용권 중도 해지 유의사항 (4월 21일 가입 기준)

고객님께서는 현재 이용 기간이 30일 남아있습니다.
잔여 서비스 기간(2021년 05월 21일)까지 40여 만원 상당의 동영상 어학 강좌 등 무료 혜택 서비스도 이용 가능합니다.
중도 해지하실 경우, 환불받으실 금액은 106원(멜론 캐시 지급 0원, 현금 환불 106원) 상당이며, 남아있는 혜택이 모두 소멸되고 서비스가 즉시 종료되오니 다시 한번 생각해주세요!
확인 버튼을 누르시면 해지가 완료되어, 서비스가 즉시 종료됩니다. 중도해지를 계속 진행하시겠습니까?
환불 금액 = 이용권 구매 가격 - 실제 서비스 이용금액
✅  실제 서비스 이용금액은 이용권 이용기간과 이용 곡수에 따라 산정됩니다.
환불 금액 중 멜론 캐시는 멜론 캐시로 적립해 드리며, 멜론 캐시 이용내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환불받으실 금액은 중도해지 완료 후 입력하신 계좌를 통해 환불 받으실 수 있습니다.
결제 후 7일 내 서비스 이용 이력이 없는 경우 결제 취소 가능하며, 고객센터(1566-7727)나 이메일 문의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