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인 라식에 대해 전해드릴게요.
- 라섹 1주일 후 군 입대
- 군 입대 후 첫 휴가(5일) 때 스마일라식
군 전역 후 스마일라식을 한 저로써는 군 생활 중 라식을 한 경우를 경험해보지 않아서 친구들과 의사 선생님에게 질문을 하고 답변을 들었는데요.
결론만 전해드리자면 좋은 것 같아요.
라섹 1주일 후 군 입대한 후기
라식과 라섹, 스마일라식의 차이를 듣다 보면 라식과 라섹은 상대적으로 충격에 약하다는 걸 알 수 있는데요. 심지어 라섹한 친구는 라섹 후 약 3일 정도는 선글라스를 쓰고 다녀서 더 안 괜찮아 보였는데 군입대를 해버 리더라고요.
전역을 하고 나서 물어봤는데 의외로 할 만 했다고 해요. 딱히 다치지도 않고 첫 휴가 때 무사히 나와서 수술한 병원에 방문해 정기 검사를 받았을 때에도 이상은 없었고요. 수술한 지는 약 2년이 넘은 것 같은데 부작용도 없이 잘 살아 있어요.
안과 의사 선생님이 말하는 라섹 후 군입대
안과 선생님 입장에서는 아무래도 군 입대는 위험요소가 많기 때문인지 권하지는 않았어요. 수술 후 1주일 후에 입대하는 건 위험할 수 있다고 말이죠. 다만, 1개월 정도 전이라면 고려해 볼 것 같다고 했는데요.
그 이유는 개인차가 있긴 하지만 수술 후 안정화되기 까지 약 1개월 정도를 두는데 1개월 후 정기 검사를 받고 입대 후 휴가를 나와 다시 검사를 받으면 괜찮을 것 같다고 하시더라고요.
그냥 라식은?
일반 라식도 마찬가지라고 하셨는데요. 상대적으로 충격에 약하니 잘 관리받을 필요가 있다고 해요.
군 입대 후 첫 휴가 때 스마일라식
스마일라식같은 경우 수술 후 다음 날 부터 일상생활이 가능하다는 말이 있잖아요. 저도 해 봐서 알지만 휴가 첫날이나 둘째 날에 한다면 어려움은 없을 것 같아요. 회복에는 개인차가 있겠지만 격한 훈련이 있는 게 아니라면 군생활 중에도 충분히 잘 관리할 수 있고요.
친구가 말하기를 휴가 5일 중 첫 날에 검사를 받고 다음 날 수술을 받고 그다음 날 병원에 방문해서 수술 결과와 안구 상태를 점검했다고 하는데요. 총 3일을 쉬고 다시 복귀를 했는데 약간의 불편함은 있었지만 부상이나 어려움 같은 건 없었다고 해요.
나중에 다시 휴가를 나가서 검사했을 때에도 이상이 없었고요.
안과 의사 선생님이 말하는 군 입대 후 스마일라식
스마일라식은 월요일에 출근하는 직장인에게 토요일에 수술해도 괜찮다고 말 할 정도로 안전하고 회복도 빠른 수술이라고 해요. 그동안 알고 있던 라식, 라섹 부작용에 대한 걱정도 없는 수술이고 회복이 굉장히 빠르니 휴가가 3일 이상이라면 무리가 없을 것 같다고 했어요.
군인이 하는 고민
군 생활을 하다 보면 이런저런 고민을 하는데요. 이런 고민들은 제가 의견을 낼 수 있을 것 같아 전해봤어요. 참고해서 군인 지인들의 고민을 해결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