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삼성 핸드폰을 사용하는 분들은 갤럭시 버즈를, 애플의 아이폰을 이용하는 분들은 에어팟을 이용하는데요.
특히 애플의 에어팟은 핸드폰 기종이 무엇이던 자주 볼 수 있는 것 같아요.
역시 애플의 힘은 참 대단하네요.
하지만 몇몇분들은 삼성 갤럭시 버즈와 애플의 에어팟이 아닌 다른 제품을 이용하는데요.
바로 저가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입니다.
>>> 코끼리 뮤츠 KTW-700 블루투스이어폰
제가 소개할 제품은 코끼리 뮤츠 KTW-700 블루투스이어폰인데요.
이 제품을 소개하는 이유는 제가 사용하고 있는 OMT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이 더 이상 출고를 하지 않는지 찾아볼 수 없게 되어서 타사의 비슷한 제품을 가져왔습니다.
스펙을 찾아본 결과 거의 유사한 제품이었는데요.
✅ 제품의 규격과 구성
케이스 : 80 x 38 x 34mm
이어 버드 : 17.5 x 20 x 22mm
이어버드 무게 : 5g
총 무게 : 45g
이 제품의 특징은 자석형 케이스와 LED 잔량 표시등인데요.
🧲 자석형 케이스
케이스와 제품 홈에 자석이 내장되어 있어 케이스를 열 때와 닫을 때, 제품을 넣고, 뺄 때보다 간편하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 LED 잔량 표시등
🔵⚪⚪⚪ 1개 점등 : 배터리 충전량 25%
🔵🔵⚪⚪ 2개 점등 : 배터리 충전량 50%
🔵🔵🔵⚪ 3개 점등 : 배터리 충전량 75%
🔵🔵🔵🔵 4개 점등 : 배터리 충전량 100%
완전 충전까지 소요되는 시간은 약 2h 미만이라고 쓰여 있지만 경험상 1시간도 소요되지 않을 정도로 빠른 충전이 가능합니다.
케이스가 완전 충전되었을 때 이어버드 충전을 3회까지 이어갈 수 있으며, 통화 가능 시간과 음악 감상 시간은 약 4-5h 미만이고 대기 시간으로 계산하면 약 100h 미만입니다.
>>> 사용방법, 주의사항
① 최초 연결 시: 충전 케이스에서 이어버드를 꺼내면 두 이어버드가 자동으로 페어링을 시작합니다. 핸드폰에서 설정-> Bluetooth로 들어가 'KTW-700'을 검색 후 연결합니다. 페어링이 정상적으로 완료되면 BLUE LED가 점멸합니다.
② 수동연결: 페어링 모드를 수동으로 전환 시, 전원 버튼을 3초 동안 눌러줍니다. LED 지시등에 BLUE와 RED LED가 교차하며 점등되면 수동 페어링 모드로 전환됩니다.
③ 멀티포인트 연결: 첫 번째 디바이스와 연결된 상태에서 전원 버튼을 3초 동안 누르면 첫 번째 디바이스 연결이 종료되며 두 번째 디바이스와 연결됩니다.
④ 연결 종료: 전원 버튼을 3초 동안 누르면 BLUE와 RED LED가 교차로 점멸하며 연결이 종료되며 LED가 소등됩니다.
* 한번 연결된 디바이스는 자동으로 연결되지만 대기모드일 때에는 연결이 자동으로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자동 연결이 되지 않을 경우에는 이어버드의 전원 버튼을 3초 동안 누르면 재연결 됩니다.
* 우측 이어버드가 메인 이어버드이니 우측 이어버드를 먼저 페어링 하시면 자동으로 좌측 이어버드도 페어링 됩니다. (좌측 이어버드로 페어링 하실 경우 우측 이어버드를 따로 페어링 하셔야 됩니다.)
>>> 동시 페어링이 안될 시 리셋 방법
1. 이어버드를 충전 케이스에서 꺼낸 뒤에 수동으로 전원을 꼽니다.
2. 양쪽 이어버드 전원 버튼을 전원이 꺼지고 빨간색 LED가 두 번 깜빡일 때까지 길게 누릅니다. 위의 작업을 통해 리셋을 마친 뒤 이어버드를 충전 케이스에 넣고 다시 꺼내 사용하시면 됩니다.
>>> 평점
제가 기존에 이용하던 제품과 완전히 동일하다는 가정하에 10점/7점을 줄 수 있는 상품인데요.
아쉬운 점은 제가 구입한 제품은 1만 원 ~ 2만 원 사이였지만 해당 제품은 29,800원이라는 점이 아쉽습니다.
또한 기존 프리미엄 무선 이어폰에 속하는 에어팟이나 갤럭시 버즈들에 있는 다양한 기능들을 누릴 수 없기 때문에 높은 점수를 줄 수는 없었습니다.
이어서 가볍게 소개하고 넘어갈 제품이 하나 더 있는데요.
OMT OBT-R1이라는 제품으로 추측이지만 제가 사용하는 제품 다음으로 출시된 제품 같습니다.
사용해보지는 않았지만 OMT사의 제품을 약 3년째 사용하고 있는 만큼 제품에 대한 만족도도 높고 신뢰도도 높은 편이라 가성비👍 제품으로 추천해드립니다!
색상은 흰색과 검은색, 핑크색이 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