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워드, 엑셀 등 다양한 문서 작업을 한 뒤에 상대방에게 보낼 때에는 pdf 파일로 변경해서 상대방에게 전해주게 되는데요. 굳이 pdf 파일로 변경해서 보내는 이유는 파일이 변경되지 않기 위함이에요. 만약 수정되면 안 되는 계약서나 보고서 등을 한글 파일로 보낸다면 전달 과정 속에서 일이 특어질수도 있으니까요.
대표적으로 급여명세서 같은 걸 pdf로 받곤 하는데요. 하지만 종종 pdf 파일이 열리지 않을 때가 있어요. 이럴 때에는 아래 순서대로 문제를 해결해보세요.
pdf 파일 안열림 오류의 원인
pdf 파일 안열림 오류의 원인은 2가지로 꼽을 수 있어요. 하나는 pdf 파일 자체가 손상되었을 경우인데요. pdf 파일은 문서 작업 후 저장할 때 형식을 변경해서 저장을 하게 되는데 이 과정 중에 문제가 생겼을 수가 있어요. 하지만 보통은 문제가 생기지 않고 이 경우에는 그냥 다시 원본 문서를 pdf로 변경해서 저장해주면 해결이 가능해요.
또 다른 원인은 pdf 뷰어에 문제가 있을 경우예요.
pdf 파일 안열림 오류 해결방법
pdf 파일 안열림 오류 중 pdf 뷰어에 문제가 있다면 아래 방법들을 따라 해 보세요.
방법 1 - 사용하던 pdf 뷰어 강제 종료하기
pdf 파일이 안 열리는 오류가 발생했다면 대부분 뷰어가 문제인데,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adobe acrobat reader]를 예시로 들어볼게요. 우선 [ctrl + shift + esc]를 눌러준 뒤 작업 관리자를 열어서 [adobe acrobat reader]를 선택해 작업 끝내기를 진행해주세요.
프로그램을 모두 종료시켰다면 이제 pdf 파일을 다시 실행해주세요.
방법 2 - pdf 파일 연결 프로그램 확인하기
연결 프로그램이 엉뚱한 걸로 되어 있다면 pdf 파일이 열리지 않게 될 수 있는데요. 예를 들어 pdf 문서의 연결 프로그램이 플레이스토어로 되어 있다면 당연히 pdf 파일이 정상적으로 열리지 않겠죠.
pdf 파일에 우클릭을 한 뒤 [속성]을 선택해주세요. 이후 연결 프로그램 옆에 [변경]을 누른 뒤 pdf 뷰어로 설정을 해주세요. 마지막으로 적용해주면 문제는 해결이 돼요.
방법 3 - 다른 뷰어 사용하기
사실 pdf 뷰어를 새롭게 다운로드하는 게 더욱 좋을 수도 있어요. 굳이 어도비의 [adobe acrobat reader]를 사용하지 않아도 pdf 문서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너무나도 많이 있는데요. 예를 들어 알 pdf, 네이버 클라우드, 구글 드라이브,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등이 있죠.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 os를 이용하고 있다면 연결 프로그램에서 [엣지]를 연결해줌으로써 pdf 문서를 볼 수 있고 네이버의 회원이라면 네이버 클라우드를, 구글 회원이라면 구글 드라이브를 사용하면 편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