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꿀팁!

[1분!] 겨드랑이 땀 줄이는 법! 나 땀 많이 나는 체질일지도?

by 오리는 꽥 2022. 7. 8.
반응형

[1분!] 겨드랑이 땀 줄이는 법! 나 땀 많이 나는 체질일지도? 

 

겨드랑이 땀 사라져라!

 

여름이 되니까 이제 습하고 더운 것 때문에 문제인데요. 굳이 날씨 때문이 아니더라도 긴장이 되면 땀이 많이 나는 분들이 있어요. 몸에 열이 나니까 몸에서 체온을 유지하려고 땀을 배출하는 건데요. 

 

옷이 짧아지고 습한 여름에는 땀이 나는 게 불편하게 느껴지기도 해요. 반팔이나 셔츠를 입고 있는데 겨드랑이가 땀이 많이 나면 젖어있는 게 보여서 가끔은 민망하기도 하죠. 이런 문제는 해결하는 게 쉽지 않은데요. 그래도 시도해봐서 나쁠 건 없으니 하나라도 아래 방법을 따라 해 보세요!

 

썸네일
겨드랑이 땀 줄이는 법

 

나 사실.. 땀 많이 나는 체질일지도?

좋은 핑곗거리라고 생각을 했을 수 있지만 땀 많이 나는 체질은 실제로 존재해요. 본인이 땀 많은 체질인 지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어렵게 생각하지 말고 그냥 과거를 떠올려보세요. 대부분 강도 높은 운동을 하거나 더운 여름에 길을 걷다 보면 땀을 흘리게 되는데요. 만약 본인만 땀을 뻘뻘 흘리고 있었다면 의심해 볼 필요가 있어요. 그냥 "올여름 지나면 또 겨울이 오니까 견뎌야지"라는 생각이라면 상관없지만 땀이 많이 나는 게 불편하다면 땀이 너무 많이 나는 걸 해결해 보세요!

 

 

데오도란트 쓰면 되는 거 아니야?

땀이 많이 나는 분들이 하는 실수가 있는데요. 땀이 안 나기 위해서 데오도란트를 사용하시더라고요. 데오도란트는 땀 억제와 냄새 제거를 도와주는 제품인데요. 사용할 때 유의해야 하는 것들이 있어요.

 

우선 땀이 났을 때 사용하는 걸 피해야 하는데요. 데오도란트는 땀이 났을 때 바르거나 뿌리면 땀 냄새와 섞여 역한 냄새가 심하게 나게 돼요. 그래서 보통 씻고 바로 뿌리라고 하는 거죠. 

 

 

데오도란트 부작용

다음으로는 데오도란트 부작용에 대한 이야기인데요. 데오도란트뿐만 아니라 어떤 제품을 쓰건 임시방편으로는 훌륭할 수 있지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하는 게 더 나은 선택일 수 있어요. 데오도란트는 호르몬을 교란시켜 부작용을 야기하는데요.

 

장기간 이용한다면 땀 분비 기능이 망가질 수 있어요. 또, 피부로 과량이 흡수되면 면역력에 문제가 생기고 이외에 질병을 유발할 수 있죠. 

 

 

데오도란트 안전하게 이용하는 법!

데오도란트가 나쁘다는 건 아니에요. 적당히, 알맞은 방법으로 사용해야 한다는 거죠. 여름이라 제모를 하는 분들이 많이 있는데요. 제모를 했다면 24시간이 지난 뒤에 사용을 해야 하며, 당일 씻은 뒤에 데오도란트를 사용했다면 자기 전에 꼭 씻어내고 잠에 드시길 바라요. 

 

 

 

겨드랑이 땀 줄이는 법!

겨드랑이 땀을 줄이는 방법은 의학적인 방법이 있고 체질개선을 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체질개선을 하는 방법은 주제 1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아무래도 의학적인 도움을 받는 게 노력이나 시간을 덜 필요로 하기에 많은 분들이 이용하는데요. 

 

바르는 약

바르는 약의 경우 그냥 약품을 바르는 것뿐이에요. 다만 데오도란트보다는 효과가 좋다는 후기가 많이 있죠. 

 

 

주사요법

주사요법은 주사를 맞고 최대 일주일이 지난 후에 땀이 줄어드는 걸 확인할 수 있다고 해요. 이 효과는 약 6개월 정도 지속된다고 해요.

 

 

전기치료

전기치료도 주사요법과 유사한데요. 다만 치료시간이 20분 정도가 걸린다고 해요.

 

 

신경 절제술

신경 절제술은 심각한 경우가 아니라면 거의 하지 않는 수술인데요. 겨드랑이 부분의 신경을 차단해 땀 분비를 억제한다고 해요. 다만 효과는 반영구적이라는 장점이 있겠죠. 치명적인 단점도 존재하는데요. 땀이라는 건 결국 배출돼야 하는 것이기 때문에 겨드랑이가 아닌 다른 곳을 통해서 땀이 배출될 수 있어요.

 

이런 걸 보상성 다한증이라고 하는데요. 머리, 이마, 손, 배, 발바닥 등 어딘가를 통해서 땀을 배출되게 될 수 있다고 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