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꿀팁!

[1분!] 강원도 강릉 가볼만한 곳 코스 깔끔하게 정리! 숙소부터 여행지까지!

by 오리는 꽥 2022. 6. 1.
반응형

[1분!] 강원도 강릉 가볼만한 곳 코스 깔끔하게 정리! 숙소부터 여행지까지!

 

강릉 갔다면 이곳은 꼭 가보세요!

 

강릉 여행을 가려고 하는 분들을 분류해보자면 크게 2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요. 걸어다니는 뚜벅이의 여행과 운전하는 드라이버의 여행으로 나눌 수 있을 것 같아요. 이동수단이 없는 분들은 여행을 갔을 때 인근에 놀 수 있는 것들이 밀집되어 있어야 하는데요.

 

그러다보면 몇가지 포기를 해야 하는 부분들도 생기기 마련이에요. 이동수단이 있는 분들이라면 아래에 있는 것들을 모두 해 보는 걸 추천드리고, 만약 이동수단이 없다면 몇가지를 포기해야 할 수도 있다는 점 유의해주세요! 아.. 물론 여유를 포기한다면 충분히 다 즐길 수 있을거에요!

 

썸네일
강릉 여행

 

강원도 강릉 맛집

주문진 수산시장

주문진으로 여행을 간다면 주문진 수산시장을 방문해보세요. 만약 강릉역으로 향한다면 숙소 근처에 수산시장이 있는 지 확인하고 없다면 강릉역 인근에 시장을 방문해보세요. 회 맛집, 해산물 맛집이라고 불려지는 곳들은 시장과 맛의 차이가 크지 않은데요.

 

밑반찬만 조금 더 변하는 것 때문에 가격은 몇 배가 더 비싸기도 해요. 솔직히 저도 몇 번 맛집이라는 곳들을 방문해 봤는데 왠만해서는 가지 않으려고 하고 있어요. 식당 분위기가 특별한 곳이라던가 뷰가 좋은 곳이라던가... 뭐 이런 특징이 있는 게 아니라면 왠만해서는 굳이 안 가는 것도 방법이라고 생각해요. 

 

가격을 떠나서 만족도도 그리 높지 않았거든요. 

 

 

사천해변을 걷가가 보이는 [곳]

아래에 있는 숙소 중 하나를 선택한다면 꼭 방문해보길 추천하는 곳인데요. 카페 [곳]은 루프탑이 있는 뷰가 좋은 카페인데요. 바다를 보면서 여유를 느끼기에도 좋고 마침 종류도 많고, 마침 맛도 좋더라고요. 이 카페의 특징은 루프탑에 있는 [천국의 계단] 포토존이 있는데요.

 

사진을 찍기 위해서는 줄을 서야 하고, 바람이 많이 불고 있으니 유의하세요!

 

 

강원도 특산물이라고 해도 믿을 [순두부 젤라또] 

이번에는 강원도 강릉에 꽤나 유명한 [순두부 젤라또]에요. 순두부 젤라또는 생각보다 광고도 많이 하고 찾는 분들도 굉장히 많은 맛집인데요. 강릉 여행을 가는 사람들 사이에는 이런 말이 있다고 해요.

 

"강릉 여행 가면 순두부 짬뽕을 먹고 순두부 젤라또까지 먹어야 한다."

 

 

강릉역 도착합자마자 가야하는 빵집 [만동제과]

이번에는 강릉역에서 가까운 빵집 만동제과에요. 만동제과는 강릉역에서 내리거나 강릉역에서 차를 타는 분들에게 추천드리는데요. 기본적인 빵들이 모두 맛있다고 하지만 그 중에서 마늘 바게트가 맛있다고 해요. 이곳에 다녀오면 "제 인생 마늘 바게트를 찾았어요!"라는 말이 절로 나온다고 하더라고요!

 

 

 

강원도 강릉 숙소

강원도 강릉 사천해변이 보이는 [스테이멜로우]

강원도 사천해변에 위치한 스테이 멜로우라는 펜션인데요. 이곳은 바베큐가 안된다는 점만 빼면 완벽한 숙소에요. 가격 저렴해요. 뷰 좋아요. 방 깨끗해요. 스파 있어요. 사장님 친절해요. 가격은 최저가 140,000원 으로 전혀 비싸지 않지만 바베큐에 어려움이 있어서 가능하면 인근에서 식사를 하거나 식사류를 포장해 오는 걸 권해드려요.

 

요즘은 밀키트가 워낙 잘되어 있으니 필요에 따라서 원하는 밀키트를 구매해서 가져오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걸어서 여행다니는 분들이 스테이 멜로우 펜션을 방문한다면 가을, 겨울보다는 봄과 여름에 방문하는 걸 권해드리는데요. 이곳 근처에 [호린파크]가 있긴 하지만 그외에는 놀거리, 볼거리 등이 적은 편이에요. 

 

만약 차가 있다면 쉽게 이곳저곳 다닐 수 있으니 이러한 단점은 충분히 보완할 수 있을거예요.

 

 

오션뷰, 루프탑, 바베큐, 스파, 무드 빠지는 것 없이 완벽한 [더퍼스트 펜션] 

[더 퍼스트 펜션]은 정말 빠지는 것 하나 없이 완벽한데요. 다만 단점은 스테이 멜로우와 비슷해요. 마찬가지로 주변에 놀 것들이 적은 편이죠. 참고로 두 펜션은 약 10분 거리에 위치해 있는데요. 그렇기에 이 펜션도 차량이 있는 게 아니라면 그렇게 좋은 선택은 아니에요. 

 

하지만 1박 2일이라면 완전 추천드려요. 핑크뮬리를 보다가 도먹고 사천해변에서 놀다가 카페 [곳]에서 쉬다가 숙소에서 바베큐를 즐긴 뒤 다음 날 퇴실하면 1박 2일은 순식간에 끝나니까요. 참고로 더 퍼스트펜션과 스테이멜로우의 가격은 비슷한데요. 

 

  • 바베큐를 먹을 거라면 반드시 더 퍼스트펜션을 이용하시길 바라요.  

 

 

 

강원도 강릉 관광지

강릉하면 정동진, 정동진하면 [정동진 레일바이크]

강릉하면 정동진, 정동진하면 레일바이크인데요. 레일바이크는 숙소가 정동진이거나 2박 3일로 여행을 갔면 추천드려요! 아무리 전동이라고 해도 생각보다 힘들기도 하니까요. 중간에 화장실을 이용할 수 없으니 반드시 화장실을 다녀온 뒤에 이용하시고 갈증에 대비해서 물 정도는 챙겨가시길 바라요!

 

  • 2인승 25,000원
  • 4인승 35,000원

 

 

색다른 포토존으로 가득한 테마공원 [하슬라아트월드]

하슬라 아트월드는 사진으로 다 담지 못할만큼 볼 것들이 많은데요. 여러 작가들의 작품이 있는 곳으로 모든 것들이 포토존이라고 생각해도 될 정도로 포톤존이 많이 있어요. 강릉 데이트 코스로 손에 꼽히는 장소로 강릉에 놀러간 걸 티내고 싶다면 꼭 사진을 남겨보도록해요.

 

 

핑크뮬리로 가득한 [호린파크]

호린파크는 핑크뮬리가 가득한 공원인데요. 이곳도 강릉을 대표하는 관광지 중 하나에요. 핑크뮬리는 보통 봄에 피는데요. 봄에 강릉으로 여행을 가려고 하고, 핑크뮬리를 보려고 한다면 위에 있는 숙소 중 한 곳을 선택해서 가는 걸 추천드려요.

 

인스타그램에 핑크뮬리 혹은 호린파크를 검색해보면 얼마나 많은 인생샷들이 이곳에서 탄생했는 지 볼 수 있을 거예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