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 김포공항 주차대행 서비스 이용방법과 이용요금 몽땅 정리
공항에 차 타고 가면 주차해야되서 귀찮죠?
주차대행이라고 아시나요?
어느 공항을 가던 차를타고 갈지 택시나 대중교통을 이용할지 고민을 하게 되는데요. 자차를 이용해서 간다면 굉장히 편하긴 하지만 추후 주차공간이나 주차 요금에 대한 부담 때문에 포기를 하곤 해요. 저도 그런 이유로 김포공항이나 국내 공항을 갈 때 차량을 타고 가는 걸 포기했었는데요.
공항으로 함께 가는 일행 1명이 차량을 타고 가서 주차대행 서비스를 이용하는 걸 보고 생각보다 괜찮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직접 이용한 건 아니지만 굉장히 편리해보이더라고요.
김포공항 주차대행 요금
주차대행은 사설도 있고 김포공항 공식 대행도 있는데요. 동료가 이용한 서비스는 김포공항 공식 대행이었어요. 주차대행은 주차대행 요금(발렛 비용)과 주차비 2가지가 발생하는데요. 주차대행 요금은 15,000원이었어요. 이후 평일은 하루에 2만 원, 주말은 하루에 3만 원으로 계산이 되었죠.
비싸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요. 제휴 신용카드를 갖고 있어서 주차대행 비용은 무료로 적용시키더라고요. 이정도면 이용할 법하다고 생각되더라고요.
주차대행 요금 및 주차요금
- 김포공항 공식 주차대행 요금: 15,000원
- 김포공항 주차요금 소형: 기본 30분 1000원, 추가 15분 500원, 월~목 종일 2만원, 금~일 종일 3만 원
- 김포공항 주차요금 대형: 기본 30분 1200원, 추가 15분 400원, 종일권 4만 원
김포공항 주차대행 서비스 이용 후기
우선 국내선이든 국제선이든 출발장에 진입하면 공식 주차대행 코너가 있고 고가 위에 앞부분에 보면 오렌지 맨이라고 불리는 공식 주차대행 직원분이 안내를 해주세요. 직접 이용해보려고 살피다보면 엄청 반갑더라고요. 이분을 만난 뒤에는 모든게 일사천리로 간단하고 빠르게 진행이돼요.
오렌지맨이 차량 점검을 한 뒤 키를 받고 [접수증]을 주는데요. 이 티켓을 잘 갖고 있기만 하면 되요. 목적을 마치고 다시 돌아오는 비행기를 타기 전 [접수증]에 적혀 있는 전화번호로 몇 시 비행기를 타는지 말씀드린 뒤 비행기를 타면 김포공항 주차대행 서비스 측에서 시간에 맞게 차를 찾을 수 있도록 준비를 해주는데요.
비행기를 타고 김포공항에 다시 도착한 뒤 정산소로 향해서 키를 받고 비용을 계산한 뒤 차를 타러 가면 끝이에요. 차를 받을 때까지 기다리는 일이 없어서 굉장히 편하고 신속하게 움직일 수 있었는데요. 이용하기 전에는 돈 아깝게 뭐하는 짓인가... 싶긴 했는데 옆에서 이용하는 걸 보니까 그런 생각이 전혀 안 들더라고요.
주차대행 서비스에 대해 알게 된 이상 한 번쯤은 이용해 보는 건 어떨까요?
주차대행 어디가 좋을까?
주차대행은 김포공항 공식 주차대행만 있는 건 아니에요. 사설 주차대행업체도 있는데요. 사설은 이용해본 적 없지만 다들 비슷할 거라고 생각해요. 만약 사설과 김포공항 공식 주차대행 중 선택을 하려고 한다면 저는 가격을 기준으로 선택하는 걸 권해드리고 싶어요.
사설 업체는 LG주차대행을 추천하는데요. 많은 분들이 LG주차대행을 이용하기도 하고 주차대행을 이용하는 사람이 정보를 얻기 쉽게 끔 페이지를 만들어두었고, 전화 상담도 친절해서 다음에 이용하려고 할 때에는 이곳을 이용해보려고 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