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꿀팁!

카톡 익명 캡쳐하는 방법 1분 정리!

by 오리는 꽥 2021. 9. 27.
반응형

카카오톡 익명 캡쳐라는 기능을 알고 계신가요? 한국에서는 카카오톡이 없으면 업무에 지장이 생길 정도로 일상에 가까이 있는데요. 업무용이던 친구들과의 일상다반사이건 캡쳐를 해서 보내거나 다른 이에게 공유를 해야 하는 일이 종종 있어요. 

 

 

대화 내용을 캡쳐하는캡쳐하는 건 어렵지 않지만 서로의 프로필과 이름이 공개되는 걸 꺼려하는 경우가 있어서 기존에는 항상 수작업으로 하나씩 모자이크를 해야 했었는데요. 카톡 대화방에서 프로필과 이름을 가리고 캡쳐하는 기능이 있어요!!

 

1. 카톡 익명 캡쳐하는 방법
2. 카톡 익명 캡쳐 세부 기능
3. 카톡 익명 캡쳐 사용 조건

 

 

카톡 익명 캡쳐하는 방법

 

카톡 익명 캡쳐하는 방법

 

 

더보기

카카오톡 익명 캡쳐를캡쳐를 하는 방법은 간단해요. 우선 캡쳐를 하기 위한 단체 채팅방에 접속해서 왼쪽 아래에 '+'버튼을 눌러서 '캡쳐'를 선택해주세요. 이후 캡쳐를 시작할 말풍선을 선택하고 캡쳐를 끝낼 말풍선을 선택해주세요.

 

 

그리고 왼쪽 아래에 '캡쳐 옵션'을 통해 프로필(모자이크, 카카오프렌즈, 변경 안 함), 배경(기본 배경, 변경 안 함) 변경 내용을 정해주세요. 마지막으로 스마트폰에 저장 혹은 공유를 해주면 끝!

 

 

  • 카카오톡 단톡방 접속 ➡ 왼쪽 아래 '+' 버튼 입력
  • '캡쳐' 선택 ➡ 캡쳐 시작할 말풍선과 끝낼 말풍선 선택
  • 왼쪽 아래에 '캡쳐 옵션' 선택 ➡ 모자이크 여부, 카카오프렌즈 변경 여부 등 선택
  • 이미지 저장 혹은 공유

 

 

카톡 익명 캡쳐 세부 기능

 

카톡 익명 캡쳐 세부 기능 (캡쳐 옵션 기능 소개)

 

 

더보기

카톡 익명 캡쳐 과정 중 '캡쳐 옵션'에는 크게 2가지 변경 사항이 있어요. 바로 프로필 사진과 이름 변경 여부와 카톡방 배경 변경 여부인데요. 프로필의 경우 '변경 안 함', '모자이크', '카카오프렌즈' 3가지 옵션이 있는데 모자이크를 선택하면 이미지가 모자이크 되고 이름은 카카오프렌즈 이름으로 변경이 되고, 카카오프렌즈로 선택하면 이미지와 이름 모두 카카오프렌즈로 변경돼요.

 

 

카톡방 배경은 '변경 안 함'과 '기본 배경'이 있는데요. 기본 테마를 이용한다면 특이사항이 없겠지만 별도의 테마를 이용하고 있다면 기본 배경으로 변경을 할 수 있어요.

 

 

  • 캡쳐 옵션 1 프로필 - 모자이크 (이름은 카카오프렌즈, 이미지는 모자이크), 카카오프렌즈 (이름과 이미지 모두 카카오프렌즈)
  • 캡쳐 옵션 2 배경 - 기본 배경 (카톡 테마 이용 시 기본 배경으로 캡쳐 가능)

 

카톡-익명캡쳐-카카오프렌즈
카톡 익명 캡쳐

 

카톡 익명 캡쳐 사용 조건

 

카톡 익명 캡쳐 사용 조건

 

카카오톡 익명 캡쳐 기능은 사용을 위한 조건이 별도로 없어요. 혼자 있는 톡방, 1:1 톡방, 단체 톡방 어디에서도 이용이 가능한데요. 다만 혼자 있는 톡방에서는 대화 상대가 없고 본인만 있기 때문에 익명으로 할 대상이 존재하지 않아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