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알을 끼는 법과 빼는 법을 전해드릴게요.
안경을 쓰던 분들이라도 직접 겪어보지 않는다면 안경알 끼는 법과 안경알 빼는 법을 왜 알아야 하는지 의문이 들 거예요. 안경테에 따라 안경알을 끼는 방법도 다르고, 빼는 방법도 모두 다른데요.
잘못하면 렌즈에 기스가 심하게 생기기도 하고, 안경테가 부서지는 일도 생겨요. 아래에서 안경알을 빼는 법과 끼는 법을 전해드릴 테니 안경을 쓴 분들에게 공유해주세요!
다른 글
안경알 끼는 법 빼는 법 - 뿔테 안경
보통 안경알은 힘으로 끼려고 하면 껴지고 빼려고 하면 뺄 수 있어요. 뿔테 안경의 경우 더욱 그렇고요. 하지만 무작정 힘으로만 하려고 하면 렌즈에 기스가 생기거나 안경테에 많은 힘이 가해져서 부서지는 일이 생기기도 하는데요.
이런 경우를 막기 위해 약간의 노하우가 필요해요. 뿔테 안경은 꽤 튼튼한 편에 속하지만 경우에 따라 의외로 잘 부러지기도 하는데요. 그래서 가장 단단한 부분을 먼저 공략해야 해요.
안경의 렌즈를 위쪽부터 넣어주세요. 이 부분이 안경이 가장 튼튼한 곳이기에 힘으로 안경알을 넣어도 문제가 되지 않아요. 방향은 항상 안에서 밖으로 해주시고요.
빼는 방법도 마찬가지인데요. 안에서 밖으로 위쪽부터 밀어주시면 돼요. 이때 힘으로 안되서 드라이기 같은 걸로 열을 가한 뒤 안경테를 늘린다는 분들이 있는데요. 뿔테 안경을 가능하면 이런 건 하지 않는 걸 권해드려요.
안경 코팅이 벗겨지는 경우가 있으니까요.
안경알 끼는 법 빼는 법 - 메탈테 안경
메탈테 안경 사용자들은 특히 더 조심해야 하는데요. 메탈이기에 방심하고 힘으로 하다가 안경테가 휘어버리는 경우가 있어요. 심하게 휘어지면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으니 조심해야 해요.
메탈테는 뿔테안경과는 달리 안경다리가 접히는 부분에 나사가 조여져 있는 걸 볼 수 있는데요. 이 부분의 나사를 풀면 안경알을 쉽게 뺄 수 있어요. 다만, 이 나사는 굉장히 작아서 완전히 빼버리면 10명 중에 9.9명은 잃어버린다는 말이 있는데요.
그렇기에 가능하면 약 70% 정도만 풀어준 뒤 안경알을 빼주시길 바라요.
반뿔테 안경
반뿔테 안경은 안경테를 고정하는 실리콘이 안경 위쪽 테에 있는데요. 어떠한 이유로 안경알이 빠졌다면 안경점에 방문하는 걸 권해드려요. 괜히
안경알이 계속해서 빠진다면?
안경알이 계속해서 빠진다는 건 안경테가 헐거워졌다는 의미인데요. 안경테가 헐거워졌다면 경우에 따라 안경테를 다시 조여줘야 해요.
하지만 뿔테안경이라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뿔테 안경이 아니더라도 안경알이 몇 차례 계속해서 빠진다면 안경원에 방문해서 문제를 해결해야 해요. 경우에 따라 안경테를 다시 사야 하는 경우가 생기기도 하겠죠. 이렇게 되면 안경알도 다시 맞춰야 할 수도 있어요.
만약이라도 이런 일이 생기면 비용이 적지 않게 들게 되기 때문에 가능하면 안경알을 끼고 빼는 건 스스로가 하기보다는 안경원에 방문해서 요청하는 걸 권해드리고 싶어요. 그분들은 워낙 기술도 좋고 힘으로 안된다면 나사도 잘 풀고 다시 잘 조여서 돌려주시니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