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이 되면 심각해지는 안경 김서림 방지 방법을 전해드릴게요.
안경을 쓴 분들은 겨울을 좋아할 수가 없어요. 요즘 안 그래도 마스크 때문에 안경에 김서림이 생기기 쉬운데 겨울에는 온도차가 심해서 유독 더 심해서 안경 김서림이 훨씬 더 쉽게 나타나고 자연적으로 사라지기를 기다리기엔 시간이 오래 걸리거든요.
심지어 김서림에서 끝나지 않고 때때로 물방울이 맺히고 이 물방울이 다시 얼어서 방치해버리면 아래 사진과 같이 얼어버리는 경우도 있어요. 이렇게 될 때까지 구경만 하고 있지는 않지만 이렇게 되지 않더라도 눈이 얼마나 시린지 아시죠?
이런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전해드릴게요.
다른 글
겨울 안경 김서림 방지법
일단 겨울에 안경 김서림 방지법은 여러 가지 있지만 한계가 있어요. 온도차가 너무 심할 경우에는 지금까지 존재하는 방법들 중에서는 김서림을 막을 수 없어요.
예를 들어 고온의 사우나에 들어갔다가 아이스방으로 들어간다거나, 한겨울에 날씨가 극단적으로 추울 때 외부에 있다가 따뜻한 실내 카페로 들어간다면 아마 김서림 방지법은 통하지 않을 거예요.
하지만 그냥 대부분 일상에서는 충분히 김서림 방지를 할 수 있으니 한 번쯤 사용해보시길 바라요.
세제를 이용한 겨울 안경 김서림 방지법
먼저 따로 구입을 하지 않고 따라 할 수 있는 안경 김서림 방지법을 먼저 전해드릴게요. 만약 이 방법에 만족을 했다면 조금 더 효과가 좋고 편리한 다음 방법을 권해드려요.
일단 주방으로 향해서 세제를 찾아보세요. 이후 중성세제인 것을 확인한 뒤 종이컵에 1회 펌프질을 하고 물을 적당히 받아주세요. 가득 채워도 좋고 덜 채워도 좋아요. 다만 안경알이 한쪽씩이라도 담겨질 수 있어야 해요. 이후 안경알을 한 쪽씩 혹은 양쪽 모두를 세제물에 담가주세요.
약 5~10초 정도가 지난 후에 안경을 빼고 찬 물로 안경을 잘 헹구어주고 이어서 물기를 털고 안경닦이로 잘 닦아주세요. 이렇게 하면 끝인데요.
중성세제에 있는 계면활성제로 인해 안경에 김서림이 생기는 것을 막을 수 있다고 해요. 이 방법은 집에서 한 번 할 수는 있지만 외부에서는 따라 하기 어렵고, 효과가 그리 오래가지는 않아서 가능하면 김서림 방지 용품을 사용하는 게 좋은데요.
김서림 방지 용품을 이용한 겨울 안경 김서림 방지법
김서림 방지 용품은 두 가지만 알고 있으면 돼요. 김서림 방지 액상이 담긴 스프레이와 김서림 방지 액상이 묻은 안경닦이인데요. 두 가지 제품 모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고 효과도 좋아요.
다만 김서림 방지 스프레이가 더 오래, 자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반면 김서림 방지 액상이 묻은 안경닦이는 사용 후 다시 제품이 담겨 있던 지퍼백에 담아 보관을 해야 한다는 불편함이 있고 계속해서 사용하기에는 왠지 모를 찜찜함이 있어요.
안경을 닦을 때 안경닦이를 사용하는 게 좋긴 하지만 안경닦이를 굳이 들고 다니는 사람이 많지 않은 건 귀찮아서 인데요. 저도 그런 사람 중 하나인데 지퍼백으로 해서 갖고 다니려고 하니까 손이 안 가더라고요.
직접 사용해 본 결과 김서림 방지 안경닦이보다는 스프레이를 더 권해드리고 싶어요. 닦는 것쯤은 옷이나 거칠지 않은 냅킨 같은 걸로 해도 괜찮으니까요.
주변에 안경을 사용하는 분들이 있다면 공유해주세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