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후추]를 떠올리면 역시 오뚜기인데요. 오뚜기의 순후추 통을 떠올리게 되는 라면이 출시되었어요. 후추를 사랑하는 후추 매니아들에게는 놓칠 수 없는 상품이었는데요. 구성품 중에 실제로 후추 분말 스프가 있다고 해서 더욱 큰 관심을 받았던 상품이에요. 저는 순후추라면 사골곰탕맛을 컵라면과 봉지라면 모두 먹어 봤는데요.
봉지라면과 컵라면을 비교해보고, 유사한 라면인 사리곰탕과도 비교해보고 개인적인 후기도 남겨보도록 할게요.
1. 순후추라면 가격 파는곳
2. 순후추라면 사골곰탕맛 후기 (순후추라면 vs 사리곰탕면)
순후추라면 가격 파는곳
순후추라면은 오뚜기에서 출시한 제품으로 특별히 몇몇 매장에서만 판매되는 상품은 아니에요. 집 앞 마트, 편의점, 대형마트, 인터넷 구매가 모두 가능한 상품으로 컵라면은 편의점 기준으로 1600원 쯤에 판매되고 있고, 저는 봉지라면 4개 묶음 상품으로 인터넷 구매해서 약 4000원에 구매했어요.
처음 구매를 고민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집 앞 편의점에서 2+1 행사를 할 때 컵라면으로 구매해 보시는 걸 권해드려요.
순후추라면 사골곰탕맛 조리법
물 550ml를 넣고 끓인 뒤 분말스프와 면을 넣고 4분간 끓여준 뒤 별첨스프와 파 건더기 스프를 넣고 잘 저어주면 돼요. 개인적으로 순후추라면 사골곰탕맛은 꽤나 싱겁다고 느껴졌는데요. 저는 한 번 맛 본 뒤로는 물 400ml만 넣고 끓여준 뒤 150ml는 가장 마지막에 넣고 섞어주고 있어요.
이렇게 조리할 경우 삼투압 현상때문에 면에는 짭쪼름한 맛이 적당히 담기고 국물은 마시기 적당한 정도가 되며, 다시 한 번 끓이지 않아서 면에 있는 짭쪼름한 맛이 빠져나가는 게 덜해서 정말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순후추라면 뿐만 아니라 모든 라면을 먹을 때 이렇게 드시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으니 참고해보세요!
순후추라면 사골곰탕맛 후기
순후추라면 사리곰탕맛은 분말스프, 별첨스프, 후레이크, 면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별첨스프와 후레이크를 가장 마지막에 넣어주면서 라면은 완성이 되죠. 분말스프는 사리곰탕과 비슷해 보이는 뽀얀 국물을 낼 수 있는 스프이고, 별첨스프는 순후추라면에만 있는 후추 스프예요. 다만, 오롯이 후추만 있는 건 아닌 것 같아 보여요. 마지막으로 후레이크는 파가 들어 있어요.
후추는 매운맛이기에 별첨스프를 넣는 걸 꺼려하는 분들이 계실텐데요. 완전한 후추였다면 이야기가 달랐겠지만, 후추만 있는 게 아닌지 그렇게 맵지는 않았어요. 하지만 역시 기호에 따라 잘 조절해서 먹을 필요는 있죠. 맛은 기대한 만큼 훌륭하지는 못했어요.
기대를 너무 많이 해서 그랬는지 엄청나게 맛있다는 생각은 안 들더라고요. 순후추라면은 사골곰탕맛과 매운맛이 있는데 차라리 매운맛을 먹어볼 걸 그랬나 싶었어요. 이 가격이면 순후추라면보다는 다른 라면을 사 먹는 게 더 나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순후추라면 vs 사리곰탕면
순후추라면 사골곰탕맛이 뽀얀 국물의 라면인 만큼 사리곰탕과 비교를 안 할 수 없는데요. 우선 구성품에서 차이가 있어요. 사리곰탕면은 스프 한 가지와 야채 후레이크가 있는 반면 순후추라면은 분말스프, 별첨스프, 후레이크 3가지가 있어요.
맛 적인 부분을 생각해보면 저는 사리곰탕면을 더 선호하는 편인데요. 그냥 더 맛있어요. 무엇보다 두 제품 모두 제대로된 레시피대로 만들었을 때 짭쪼름한 정도가 사리곰탕면이 더 적절했다고 생각해요. 밍밍한 라면 정말 먹기 힘들거든요.
결론
- 순후추라면을 먹을거라면 위에 조리법을 참고해서 싱겁지 않게 먹기!
- 순후추라면 사골곰탕맛보다는 매운맛이 더 나을 것 같다!
- 순후추라면 먹을 거라면 사리곰탕을 먹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