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1분!] 순후추라면 사골곰탕맛 솔찍한 후기 - 봉지라면, 컵라면

by 오리는 꽥 2022. 2. 25.
반응형

[순후추]를 떠올리면 역시 오뚜기인데요. 오뚜기의 순후추 통을 떠올리게 되는 라면이 출시되었어요. 후추를 사랑하는 후추 매니아들에게는 놓칠 수 없는 상품이었는데요. 구성품 중에 실제로 후추 분말 스프가 있다고 해서 더욱 큰 관심을 받았던 상품이에요. 저는 순후추라면 사골곰탕맛을 컵라면과 봉지라면 모두 먹어 봤는데요.

 

봉지라면과 컵라면을 비교해보고, 유사한 라면인 사리곰탕과도 비교해보고 개인적인 후기도 남겨보도록 할게요.

 

순후추라면-썸네일
순후추라면 봉지

 

1. 순후추라면 가격 파는곳 
2. 순후추라면 사골곰탕맛 후기 (순후추라면 vs 사리곰탕면)

 

순후추라면 가격 파는곳 

 

 

순후추라면은 오뚜기에서 출시한 제품으로 특별히 몇몇 매장에서만 판매되는 상품은 아니에요. 집 앞 마트, 편의점, 대형마트, 인터넷 구매가 모두 가능한 상품으로 컵라면은 편의점 기준으로 1600원 쯤에 판매되고 있고, 저는 봉지라면 4개 묶음 상품으로 인터넷 구매해서 약 4000원에 구매했어요. 

 

처음 구매를 고민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집 앞 편의점에서 2+1 행사를 할 때 컵라면으로 구매해 보시는 걸 권해드려요.

 

 

순후추라면 사골곰탕맛 조리법 

 

물 550ml를 넣고 끓인 뒤 분말스프와 면을 넣고 4분간 끓여준 뒤 별첨스프와 파 건더기 스프를 넣고 잘 저어주면 돼요. 개인적으로 순후추라면 사골곰탕맛은 꽤나 싱겁다고 느껴졌는데요. 저는 한 번 맛 본 뒤로는 물 400ml만 넣고 끓여준 뒤 150ml는 가장 마지막에 넣고 섞어주고 있어요.

 

순후추라면
순후추라면

 

이렇게 조리할 경우 삼투압 현상때문에 면에는 짭쪼름한 맛이 적당히 담기고 국물은 마시기 적당한 정도가 되며, 다시 한 번 끓이지 않아서 면에 있는 짭쪼름한 맛이 빠져나가는 게 덜해서 정말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순후추라면 뿐만 아니라 모든 라면을 먹을 때 이렇게 드시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으니 참고해보세요!

 

 

순후추라면 사골곰탕맛 후기

 

 

순후추라면 사리곰탕맛은 분말스프, 별첨스프, 후레이크, 면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별첨스프와 후레이크가장 마지막에 넣어주면서 라면은 완성이 되죠. 분말스프는 사리곰탕과 비슷해 보이는 뽀얀 국물을 낼 수 있는 스프이고, 별첨스프는 순후추라면에만 있는 후추 스프예요. 다만, 오롯이 후추만 있는 건 아닌 것 같아 보여요. 마지막으로 후레이크는 파가 들어 있어요. 

 

후추는 매운맛이기에 별첨스프를 넣는 걸 꺼려하는 분들이 계실텐데요. 완전한 후추였다면 이야기가 달랐겠지만, 후추만 있는 게 아닌지 그렇게 맵지는 않았어요. 하지만 역시 기호에 따라 잘 조절해서 먹을 필요는 있죠. 맛은 기대한 만큼 훌륭하지는 못했어요.

 

기대를 너무 많이 해서 그랬는지 엄청나게 맛있다는 생각은 안 들더라고요. 순후추라면은 사골곰탕맛과 매운맛이 있는데 차라리 매운맛을 먹어볼 걸 그랬나 싶었어요. 이 가격이면 순후추라면보다는 다른 라면을 사 먹는 게 더 나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순후추라면 vs 사리곰탕면

 

 

순후추라면 사골곰탕맛이 뽀얀 국물의 라면인 만큼 사리곰탕과 비교를 안 할 수 없는데요. 우선 구성품에서 차이가 있어요. 사리곰탕면은 스프 한 가지와 야채 후레이크가 있는 반면 순후추라면은 분말스프, 별첨스프, 후레이크 3가지가 있어요.

 

맛 적인 부분을 생각해보면 저는 사리곰탕면을 더 선호하는 편인데요. 그냥 더 맛있어요. 무엇보다 두 제품 모두 제대로된 레시피대로 만들었을 때 짭쪼름한 정도사리곰탕면이 더 적절했다고 생각해요. 밍밍한 라면 정말 먹기 힘들거든요

 

 

결론

 

  1. 순후추라면을 먹을거라면 위에 조리법을 참고해서 싱겁지 않게 먹기!
  2. 순후추라면 사골곰탕맛보다는 매운맛이 더 나을 것 같다!
  3. 순후추라면 먹을 거라면 사리곰탕을 먹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