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눈물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과 인공눈물 파는 곳에 대해 전해드릴게요.
스마일라식을 한 뒤에 최소 1개월 이상 인공눈물을 사용해야 했는데요. 매일 1시간 간격으로 1회 사용해야 했기에 처음에 처방받은 인공눈물만으로는 부족하더라고요.
이 시기를 놓치면 안구건조증이 생길 수 있고 안구건조증은 눈 건강에 안 좋은 영향을 주며 시력저하로 이어지기도 하니까요. 그런데 인공눈물을 구매하려고 하니까 생각보다 가격이 비싸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는데요.
저렴하게 사는 방법은 없을까요?
다른 글
인공눈물 뜯은 것 다시 사용해도 괜찮을까? (+인공눈물 하루 이용횟수)
인공눈물 파는 곳 (편의점)
인공눈물은 보통 약국에서 구하는데요. 하지만 토요일이나 일요일에는 대부분의 약국이 문을 닫기 때문에 구하지 못하는 때가 있어요.
그래서 안경점이나 편의점, 마트 등에 방문해서 혹시나 인공눈물을 판매하고 있지는 않은 지 확인해보곤 하죠. 하지만 인공눈물은 의약품이어서 약국에서만 판매하고 있어요.
만약 안경점이나 편의점, 마트 등 다른 곳에서 판매를 하고 있다면 그게 이상한거죠. 만약 우연히 주말에 인공눈물이 반드시 필요한데 보유하고 있는 인공눈물이 없다면 어떻게 해서든 열려 있는 약국을 찾아야 해요.
주말에 여는 약국 찾는 방법
분명 토요일과 일요일에도 약국이 열려 있는 걸 본 적이 있는데 내가 찾으려고 집을 나서면 약국이 몽땅 닫혀 있는 경험을 하곤 하는데요. 사실 약국은 주말과 공휴일에 대부분 영업을 하지 않아요.
하지만 정말 필요한 상황을 대비해서 순서를 정해놓고 혹은 몇몇 매장을 정해놓고 영업을 하도록 지정해두었는데요. 검색을 통해서 간편하게 주말에 영업하고 있는 약국을 찾을 수 있으니 참고해보세요.
다만, 정보 업데이트가 늦어서 정보와는 다르게 약국이 안 열려 있는 약국도 있으니 반드시 전화연락 후 방문하시길 바라요. 만약 영업시간이 지나서 영업을 하지 않고 있다면 24시간 영업을 하는 약국을 찾아가세요.
인공눈물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
인공눈물은 제품마다 다르지만 특별한 제품이 아니고서야 처방전 없이 구매가 가능해요. 다만, 가격의 차이가 발생하는데요. 특정 제품을 예로 들자면 1팩에 30개가 들어 있고 가격은 1만 원인 인공눈물이 있는데요.
이 제품의 경우 처방전을 통해 구입하면 5000원 대에 구매가 가능하다고 해요. 약사의 말에 따르면 처방전을 통해 인공눈물을 구매할 경우 약 30%의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제품마다 차이가 있긴 하지만 아무튼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고 해요. 제가 이용 중인 인공눈물의 사용 기한은 약 3년인데요. 사용기한을 고려했을 때 가능한 많이 구비해두고 이용하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참고로 저는 60씩 포장된 일회용 인공눈물 2팩을 8700원에 구매했습니다. 약국마다 가격 책정 차이가 있을 수 있으나 이정도로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는 것만 알고 있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