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꿀팁!

[2022최신 버전] 카카오톡 부계정 만들기 처음부터 몽땅 정리!

by 오리는 꽥 2022. 5. 2.
반응형

[2022 최신 버전] 카카오톡 부계정 만들기 처음부터 몽땅 정리!

 

카카오톡 부계정 만들기 막혔다던데..?

응 아니야~

 

카카오톡은 계정을 만들 때 전화번호가 반드시 필요하죠. 그렇기에 보통 1개의 전화번호를 갖고 있는 사람들은 부계정을 만드는 것에 어려움을 느끼고 있어요. 트위터의 경우 전화번호가 하나이더라도 여러 개의 계정을 만들 수 있어서 부계정을 여러 개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물론 이렇게 했을 때의 장점과 단점이 있으니 서로 다른 방식을 사용하겠죠. 아무튼... 아래 내용은 무료 전화번호를 만들어서 카카오톡 부계정을 만드는 방법으로 매번 업데이트하고 있으니 그대로 따라만 하세요! 혹시 따라했는데 오류가 발생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썸네일
카카오톡 부계정 만들기

 

카카오톡 부계정 만드는 방법

 

 

위에서 언급했듯이 카카오톡 계정을 만들 때 반드시 필요한게 전화번호이기에 부계정을 만들려고 한다면 여분의 전화번호가 필요해요. 만약 자신이 본인 명의로 개통한 전화기가 2개라면 어렵지 않게 카카오톡 부계정을 만들어서 이용할 수 있겠죠. 

 

하지만 전 그런 게 없어요. 본인 명의의 전화번호가 1개라면 다른 방법을 사용해서 부계정을 만들어줄 건데요. [Talkatone]이라는 앱을 다운로드하여서 무료 전화번호를 만들어줄 거예요. 이후 이 무료 전화번호를 사용해서 카카오톡 부계정까지 만들어주는 거죠.

 

 

 

Talkatone 사용해서 무료 전화번호 생성하기 

 

 

아래에 있는 순서대로 실행을 해주시면 talkatone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해 무료 전화번호를 만들 수 있게 되는데요. 이때 만들어지는 전화번호는 미국용 전화번호이기에 전화번호 가장 앞자리 국가 번호가 +1이라는 점 유의해주세요. 아래 방법대로 talkeatone app을 이용해서 무료전화번호를 만들었다면 이 전화번호를 이용해서 카카오톡 부계정을 만들어 줄 거예요.

 

  1. 스마트폰에서 구글 플레이스토어 or 앱스토어 등에 접속해서 talkatone을 다운받아주세요. 
  2. app을 다운로드하고 실행했다면 create account(회원가입)sign in(로그인)해주세요.
  3. 페이스북(facebook) 또는 구글(google) 계정을 연동해서 회원 가입하세요.
  4. 권한 허용을 해주세요. 
  5. 무료 전화번호 생성 완료 및 저장

 

 

 

카카오톡 부계정 만드는 법

 

 

talkatone을 이용해서 전화번호를 만들었다면 정상적인 방법으로 카카오톡 부계정을 만들어주면 돼요. 이 방식은 어려울 것 하나도 없어요. 이번에도 그냥 따라만 하면 되요.

 

  1. 기존 카카오톡 삭제 후 다시 다운로드
  2. 카카오톡 [회원가입] 선택 
  3. 본인 인증 전화번호 입력 (talkatone으로 발급받은 전화번호 입력, 국가번호는 +1)
  4. talkatone 앱에 접속해 본인인증 비밀번호 확인 후 인증 완료
  5. 카카오톡 비밀번호 입력 및 본인 인적사항 (이름, 생년월일 등) 작성
  6. 이메일 등록
  7. 완료

 

이용저 보호 조치 해제가 뭐야?

 

위에 방법대로 카카오톡 부계정을 만들기에 성공했다면 우선 축하드려요. 하지만 아직 알아야 할 것들이 있는데요. 바로 이용자 보호 조치라는 거예요. 이용자 보호조치는 통신사 확인이 되지 않는 해외 가상번호를 사용할 경우 자동 설정되는 부분인데요. 

 

이후에 정상적으로 카카오톡 부계정을 이용하려면 이 보호 조치를 해제해야 해요. 이용자 보호를 위한 조치이기에 충분한 시간 동안 추가적으로 특이사항이 없다면 자연스럽게 해제가 되어 있을 테니 큰 걱정은 할 필요 없어요. 저는 2주가 조금 지났을 때 보호 조치 해제가 된 걸로 기억하는데요. 알려진 바는 없지만 2~4주 이내에 불법 사행성 행위를 하지 않는다면 보호조치는 알아서 해지되는 편이니 가만히 기다리시길 바라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