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g 사진 파일 안 열림 오류 해결 방법 순서대로 따라 하세요.
jpg 파일이 안 열리는 이유는 반드시 하나?
엑셀, 한글, 워드, ppt만 알 열리는 오류가 있는 게 아니에요. jpg 파일도 안 열림 오류가 생기기 마련인데요. jpg, gif, png, tif, bmp 파일 등 사진 파일들이 열리지 않는 경우는 2가지인데요. pc에서 파일을 여는 중인데 속도가 느려서 안 열리는 것처럼 느껴지는 것이거나 파일이 정말 열리지 않을 때 2가지 경우가 있어요.
pc에서 파일을 여는 중인데 기다리기 지친다면?
pc에서 사진 파일을 여는 중인데 속도가 느려서 안 열리는 것처럼 느껴질 때가 있는데요. 이럴 때에는 사람들이 몇 번이고 다시 파일을 열려고 시도하고, 작업 관리자(esc + shift + ctrl)에 접속해서 작업을 종료하곤 해요.
하지만 이 방법들은 전부 그렇게 바람직하지는 않아요. 이렇게 해도 문제는 해결되지 않으니까요. 이럴 때에는 그냥 기다리는 게 가장 좋은데요. 만약 정말 기다리기 지치고 기다리는 게 싫다면 pc를 재부팅해주세요. 이후 아무런 작업도 하지 않은 상태에서 이미지 파일을 열어주세요.
이렇게 할 경우 아무리 느린 pc라도 순식간에 사진 파일이 열리는 걸 경험해 볼 수 있어요.
연결 프로그램 지정하기
보통 이미지 파일들이 열리지 않는 이유는 단 한 가지인데요. 그냥 연결 프로그램이 엉뚱한 걸로 되어 있어서 그래요. 급하게 파일을 열어야 한다면 아래 방법으로 빠르게 문제를 해결해보세요.
- 문제의 이미지 파일 찾기
- [우클릭] 하기
- [연결 프로그램] 선택
- [사진] 선택
- 해결이 안 된다면 다시 [연결 프로그램]
- [다른 앱] 선택
- [이 pc에서 다른 앱 찾기] 선택
- 다른 앱 다운로드하여서 파일 열기
연결 프로그램 변경하기
위에 방법은 한 번 선택한 값으로 계속해서 볼 수 있게 되는 건 아닌데요. 그렇기에 앞으로의 편의를 위해서는 연결 프로그램 자체를 변경해줄 필요가 있어요. 방법은 마찬가지로 어렵지 않은데요. 우선 [windows 키]를 선택해주세요.
다음으로 [설정] 톱니바퀴 버튼을 눌러주세요. 다음으로 [앱]을 선택하고 [기본 앱]으로 이동해주세요. 여기서 [파일 형식별 기본 앱 선택]을 눌러주세요.
이제 이곳에서 파일 형식에 따라 어떤 app으로 열 것인지 설정해주면 되는데요. 예를 들어 gif라면 사진 app으로 열리도록 설정해야 하죠. 만약 사용하고 있는 os가 윈도우 11이라면 [응용 프로그램의 기본값]에 [사진]이라고 검색하고 클릭해주세요.
이때 열려고 하는 파일 형식이 해당되어 있지 않다면 찾아서 설정을 변경해야 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