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꿀팁!

[1분!] 유튜브 뮤직 끊김 현상 10초면 해결 가능할지도?

by 오리는 꽥 2022. 9. 8.
반응형

[1분] 유튜브 뮤직 끊김 현상 10초면 해결 가능할지도?

 

많은 분들이 유튜브 프리미엄을 구독한 뒤 유튜브 뮤직으로 음악을 듣곤 하는데요. 저 그러한 유저 중 한 명이에요. 하지만 유튜브 뮤직을 이용하면서 겪었던 단 한 가지 불편한 점이 기억에 남는데요. 

 

바로 유튜브 뮤직 음악 끊김 현상이었어요. 어디에 찾아봐도 확실한 답은 없어서 유튜브에 문의를 해보기도 했었는데요. 이럴 때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안내해드릴게요.

 

썸네일
유튜브 뮤직 끊김현상 해결방법

 

유튜브 뮤직 끊김 현상

유튜브 뮤직 끊김 현상은 유튜브 뮤직 이용자라면 종종 겪게 되는데요. 영상이나 음악을 재생하고 있다가 갑자기 음악이 멈추게 돼요. 그러다가 영상이나 음악이 다시 재생되기도 하고 다시 재생 버튼을 눌러야 재생이 되기도 하죠. 백그라운드 재생으로 소리만 들을 때에도 마찬가지예요.

 

백그라운드 재생을 하기 위해서 유튜브 프리미엄과 유튜브 뮤직 프리미엄 구독을 하는 거라고 해도 과장이 아닌데 이런 현상이 잦다면 불만이 적지 않을 테죠. 

 

 

 

유튜브 뮤직 끊김 현상 해결방법

1. 인터넷 연결 확인

일단 가장 먼저 해야 하는 조치는 [인터넷 연결 확인]이에요. 유튜브의 문제인지 아닌지를 확인하기 위해서 다른 네트워크를 통해서도 시도해보고, 다른 기기에서도 시도를 해보세요. 몇몇 분들은 첫 번 째 단계에서 문제가 해결되기도 하는데요.

 

WIFI 네트워크 연결 상태가 불안정한 상태였기에 문제가 발생했던 걸로 의심된다고 해요. 와이파이의 경우 3 Mbps 이상이 나오도록 해야 하며, 스마트폰 통신사 네트워크라면 막대가 최대치까지 나오는지 확인해주세요.

 

 

2. 기기를 재부팅해주세요.

스마트폰도 그렇고 테블릿, 노트북도 그렇고 기기를 사용하다 보면 거의 전원을 끄지 않는 분들이 있어요. 특히 스마트폰은 더욱 그렇죠. 제 경우 노트북을 하루에 11시간 정도 켜두는데요. 정확히 어떤 문제가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기기를 재시작하니 음악이 끊기지 않고 재생되더라고요.

 

 

 

유튜브 뮤직 끊김 현상 해결방법 2

3. 유튜브 뮤직 업데이트 확인하기

이건 문제의 원일일 확률은 낮지만 확인을 할 필요는 있어요. 설령 업데이트가 안되어 있었다고 해도 원인이라고 하기는 어렵지만 일단 업데이트는 진행해주세요. 만약 유튜브 뮤직 업데이트가 안되어서 문제가 되려면 업데이트를 꽤 오랜 기간 하지 않았어야 할 거예요.

 

 

4. 유튜브 뮤직 데이터 삭제하기

많은 분들이 4단계까지 와서 문제를 해결하고 가시는데요. 유튜브 뮤직 app을 찾아서 앱 캐시를 삭제해주세요. 스마트폰에 [설정]으로 이동한 뒤 유튜브 프리미엄 혹은 유튜브 app을 선택한 뒤 [저장공간]을 선택해서 [데이터와 캐시] 2가지를 삭제해주면 돼요. 

 

이 두 가지를 삭제했다면 이제 app 자체를 삭제하고 재설치를 진행해주세요. 만약 이렇게까지 했는데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면 안타깝게도 유튜브에 직접 문의해보시는 걸 권해드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