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트릭스터m 직업 사전예약 (트릭스터m 12 차이)

by 오리는 꽥 2021. 5. 19.
반응형

기다리고 기다리던 트릭스터 m이 드디어 정식 오픈을 하는데요. 트릭스터 m은 2003년 출시 당시 인기를 끌었던 온라인 RPG 게임입니다. 2014년에 서비스를 종료했고, PC게임에서 모바일 게임으로 시장이 변화하면서 NC소프트에서 재출시를 하게 된 것인데요. 당장 내일 5월 20일에 정식 오픈이 될 예정입니다.


참고로 트릭스터m은 현재 다운로드가 가능하지만 플레이는 불가능한 상태입니다. 정식 오픈 날짜는 5월 20일이지만 5월 20일에는 새롭게 게임에 유입되는 인원들이 많아 게임 다운로드를 못 하여 게임을 하지 못하는 경우도 파다합니다. 게다가 다운을 받고 게임을 시행해도 쾌적한 환경은 아닐 텐데요. 그렇기에 몇몇 분들은 3일 ~ 7일 정도 이후에 게임을 시작하기도 합니다.


사실 지난해부터 계속해서 오픈 예정이 되었지만, 계속된 연기로 인해서 많이 지쳐있었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더욱 반갑습니다.

📌 목차
✔ PC 버전 트릭스터
✔ 트릭스터M 사전예약 (트릭스터 m 12 차이)
✔ 트릭스터M 직업

트릭스터m 페이지
트릭스터m 메인 페이지

>>> PC 버전 트릭스터 서비스 종료

트릭스터는 RPG게임인데요. RPG 게임을 떠올리면 사냥을 바탕으로 한 성장을 생각하지만 트릭스터는 달랐습니다. '드릴'이라는 아이템을 이용해 캐릭터를 육성할 수 있고, 드릴을 통해 발굴하고 경험치와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데요. 독특한 성장 방식과 귀여운 캐릭터들 때문인지 유저의 성비는 여성이 한몫을 하기도 했습니다.

 

 


트릭스터는 엔트리브라는 게임 개발사가 개발한 게임으로 엔트리브는 엔씨소프트의 자회사입니다. 과거에는 넷마블을 통해서 트릭스터를 퍼블리싱했었는데요. 이때 넷마블과의 계약은 2007년까지였고, 출시 이후 견고한 유저층을 보유하게 됐습니다.


정확한 이유는 모르겠으나 트릭스터는 넷마블과의 계약이 끝나고 약 7년 간 서비스를 계속 진행하고, 2014년 1월 28일 서비스를 종료하였습니다.


>>> 트릭스터m 사전예약 (트릭스터 m 19 / 트릭스터 m 12 차이점)

모바일로 새롭게 탄생한 트릭스터m은 엔트리브에서 제작을 하며, 엔씨소프트에서 퍼블리싱을 진행하는데요. 사전예약을 진행했었고, 저 또한 사전예약에 참가를 했었습니다. 사전예약은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해 전화번호만 등록하면 되는데요.


사전예약 보상으로는 펫(비만 병아리), 드릴, 게임머니를 주고 이었습니다. 저는 트릭스터 m이 출시를 계속해서 미루길래 귀찮아서 사전예약 캐릭터 생성에는 참여를 안 했는데요. 이제 와서 드는 생각이지만 후회되네요. 트릭스터 m은 "청소년 이용불가"와 "12세 이상 이용가" 2가지 심의 등급을 갖고 출시되었습니다. 아무리 찾아봐도 성인콘텐츠는 전혀 없어 보여서 인터넷을 찾아봤는데요.


트릭스터 m이 "청소년 이용불가"와 "12세 이상 이용가"로 나뉜 이유는 "거래소"때문이라고 합니다. 과금 시스템인 다이아를 통해 물건을 거래할 수 있는 거래소가 있는 버전은 청소년 이용불가이며, 12세 이상 이용 가능 등급에서는 거래소가 없는 환경입니다.

썸네일
트릭스터m 게임 시작 화면

>>> 트릭스터m 직업

트릭스터 m에는 8가지의 직업군이 있는데요. 크게는 근거리형, 마법형, 원거리형, 매력형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각각 2명씩 있는데요. 근거리형으로는 닉키(격투가)와 니아(복서), 원거리형으로는 레오(엔지니어)와 로니(고고학자), 마법형으로는 소울(주술사)과 미코(사서), 매력형으로는 홀든(자산가)과 제니(크리에이터)가 있습니다.

타입 근거리형 원거리형 마법형 매력형
이름
(직업)
닉키
(격투가)
니아
(복서)
레오
(엔지니어)
로니
(고고학자)
소울
(주술사)
미코
(사서)
홀든
(자산가)
제니
(크리에이터)
최대능력치 기교 민첩 민첩 지혜 총명 지혜 총명

 

닉키(격투가)는 힘이 별 4.5개로 최대 능력치입니다. 반면 니아(복서)는 기교가 별 4.5개로 최대 능력치 입니다. 레오(엔지니어)와 로니(고고학자)는 민첩이 최대 능력치이고, 소울(주술사)과 홀든(자산가)은 지혜가 최대 능력치이고, 미코(사서)와 제니(크리에이터)는 총명이 최대 능력치입니다.

 

 


그렇다면 어떤 캐릭터를 키우는 것이 좋을까요?? 굳이 어떤 캐릭터가 좋다기 보다는 각자의 장점이 있는데요.

캐릭터 특징
  • 닉키(격투가) - 강력한 체력을 바탕으로 전투에 앞장서서 든든한 방패 역할을 할 수 있는 근거리 탱커 캐릭터
  • 니아(복서) - 높은 공격력을 바탕으로 상대의 약점을 파악하여 치명적인 피해를 입히는 근거리 딜러 캐릭터
  • 레오(엔지니어) - 적의 명중률과 무기대미지를 감소시키거나 시야를 차단하는 등, 각종 디버프 스킬을 사용하는 다재다능 원거리 캐릭터
  • 로니(고고학자) - 긴 사거리를 바탕으로 적과 일정 거리를 유지하며, 높은 공격 포텐셜과 회피율을 보유한 원거리 지속 딜러 캐릭터
  • 소울(주술사) - 폭발적인 마법 공격과 대상 침묵으로 적을 단숨에 제압하는 전투 마법 특화 캐릭터
  • 미코(사서) - 본인과 아군에게 회복 능력 및 보호막 등의 버프를 제공하며, 전투 능력을 강화시키는 버프 마법 특화 캐릭터
  • 홀든(자산가) - 상황에 맞는 소환수를 활용하여 높은 버프량과 공격력으로 전투를 이끄는 전략적인 매력형 캐릭터
  • 제니(크리에이터) - 마력이 담긴 설치형 소환물을 활용하여 대상에게 지속적인 마법 대미지를 입히는 등, 다채로운 전투를 이끄는 매력형 캐릭터

개인적으로는 미코(사서)나 제니(크리에이터), 레오(엔지니어)같은 캐릭터들은 초반 육성이 조금 어려울 수 있으나 후반으로 가면 많은 사람들에게 필요로 하는 존재가 되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과연 무과금으로 플레이가 가능할지 기대도 되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