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5분 정리] 초당옥수수 보관법과 삶는 법

by 오리는 꽥 2021. 10. 14.
반응형

오늘은 초당옥수수 보관법과 삶는 법을 소개하려고 하는데요. 초당옥수수는 굉장히 단 옥수수 (super sweet corn)을 의미해요. 여러 가지 맛있게 먹는 방법이 있지만 제가 생각하기에 굳이 할 필요가 없는 조리법이 초당옥수수를 삶는 법인데요.

 

 

초당옥수수 맛있게 먹는 법 바로 소개해드릴게요!!

 

1. 초당옥수수 뜻 특징
2. 초당옥수수 삶는 법 X, 초당옥수수는 전자레인지?
3. 초당옥수수 보관법 (단기, 장기)

 

 

초당옥수수 뜻 특징

 

초당옥수수 = super sweet corn

 

 

 

초당옥수수는 일반적인 옥수수보다 2 ~ 3배 달고 웬만한 과일보다도 당도가 높아서 초당(super sweet) 옥수수라는 이름이 붙었어요. 다른 옥수수와의 차이를 고르자면 옥수수 알이 조금 작은 편이고 생으로 먹어도 아삭아삭하고 당도가 높다는 점이 있어요.

 

 

초당옥수수는 2 모작이 가능해서 6월에서 7월에 한 번 수확하고, 10월에서 11월쯤 한 번 더 수확을 하는데요. 굳이 수확시기가 아니더라도 옥수수가 진공 포장된 후 급속 냉동해 판매되는 경우가 많아서 언제든지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초당옥수수 삶는 법 X, 초당옥수수는 전자레인지?

 

초당옥수수 삶으면 안 돼는 이유

 

 

 

초당옥수수는 삶으면 안 된다는 이야기 들어본 적 있으시죠? 그건 초당옥수수가 너무 달기 때문이에요. 일반적인 옥수수들은 당도가 낮은 편이라 더욱 맛있게 먹기 위해 소금과 뉴슈가 등을 물에 넣고 삶아서 옥수수가 달아지게 하는데요. 초당옥수수는 굉장히 달아서 이런 작업을 할 필요가 없어요.

 

 

그렇다고 맹물에 삶게 된다면 옥수수가 달아지는 게 아니라 물이 달아지겠죠? 그래서 초당옥수수는 삶으면 안 돼요!

 

 

 

초당옥수수 찌는법 (+전자레인지)

 

초당옥수수는 찌는 게 가장 좋은 방법인데요. 찜기에 초당옥수수를 넣고 약 30 ~ 40분 정도 쪄주면 충분히 익은 맛있는 초당옥수수를 먹을 수 있어요. 단, 이것조차 귀찮은 분들은 전자레인지를 이용해도 좋은데요. 

 

 

지퍼백에 넣거나 접시 위에 옥수수를 놓고 랩이나 비닐로 씌운 뒤 3 ~ 4분 정도 돌려주면 어느 정도 알이 살아 있는 아삭아삭한 초당옥수수를 먹을 수 있고, 충분히 익히려면 5 ~ 8분 정도는 해 줘야 해요. 맛에는 큰 차이가 없기에 전자레인지가 있다면 전자레인지를 이용하는 걸 권해드려요!

 

 

 

초당옥수수 보관법 (단기, 장기)

 

초당옥수수 보관법 (단기)

 

 

 

초당옥수수 보관법은 2가지가 있는데요. 단기로 보관하는 방법은 냉장고 야채칸이나 김치 냉장고에 보관하는 거예요. 이때 옥수수는 조리되지 않은 상태여야 하고, 이 과정 중 옥수수가 숙성되기 때문에 약 2주 이상 보관하는 건 권하지 않아요.

 

 

방법은 간단한데요. 키친타올이나 신문지로 감싸서 개별 포장한 뒤 비닐봉지나 지퍼백에 담아 냉장고에 넣어주면 돼요. 만약 한 번 조리한 상태라면 당장 먹거나 냉동 보관하는 걸 권해드려요.

 

 

 

초당옥수수 보관법 (장기)

 

초당옥수수 장기 보관법은 냉동보관을 하는 거에요. 장기 보관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긴 하지만 미미하게 품질이 저하되는 건 감안해야 해요. 방법은 굉장히 간단한데요.

 

 

조리된 옥수수이건 안 된 옥수수이건 비닐봉지나 지퍼백에 담아서 냉동실에 넣어주시면 돼요. 이 방법으로 보관할 경우 약 1년까지 보관이 가능한데요. 보관이 가능하긴 하지만 그래도 어떤 음식을 냉동실에 1년 이상 두는 건 바람직하지 않기에 적당한 시기에 섭취하는 걸 권해드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