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꿀팁!

[1분!] 수동 자동 프린터 양면 인쇄하는 방법

by 오리는 꽥 2022. 10. 5.
반응형

[1분!] 프린터 양면 인쇄하는 방법

 

프린터를 하다 보면 양면 인쇄 인쇄를 해야 하는 때가 있는데요. 요즘은 환경문제 때문에 굉장히 많은 분들이 한 번 인쇄를 한 이면지를 다시 사용해서 반대면에 인쇄를 하는 편이에요. 

 

위에 경우에는 한 번 인쇄한 용지를 다시 사용하는 방식으로 수동 양면 인쇄를 하면 되는데요. 하지만 처음부터 양면으로 인쇄를 해야 하는 경우에는 프린터 기기 자체에서 설정을 해주셔야 해요. 아래에서 자동으로 프린터 양면 인쇄를 하는 방법과 수동으로 프린터 양면 인쇄를 하는 방법을 전해드릴 테니 따라 해 보세요.

썸네일
양면인쇄 하는 방법

 

수동 양면 인쇄하는 방법

수동 양면 인쇄를 할 때 한 장 씩 뽑아내는 건 아니죠?

수동 양면 인쇄는 한 번 용지를 인쇄한 뒤에 다시 용지함에 넣고 인쇄를 하는 방식인데요. 한두 장이라면 한 장 씩 출력 설정을 해도 상관이 없지만 2장 이상부터는 손이 많이 가기 때문에 굉장히 불편해요.

 

그래서 이럴 때는 pc에서 [인쇄 설정]을 조정해서 단 2번의 인쇄만으로 작업을 마칠 수 있도록 할 거예요.

 

1. [인쇄 설정] 실행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인쇄할 파일에서 인쇄 설정에 접속하는 거예요. 이곳에서는 프린터를 선택하고 페이지 범위와 매수 등을 선택할 수 있게 되죠. 이곳에서 [페이지 범위] 중 [페이지 지정]을 활성화 한 뒤 홀수 번호를 전부 입력해주세요. (예시 - 10쪽까지 있다고 했을 경우 1, 3, 5, 7, 9)

 

2. 출력 후 다시 인쇄함에 넣기

출력을 해주고 다시 출력물을 인쇄함에 넣어줄 건데요. 이때 출력이 된 면을 아래로 향하게 해서 넣어주세요. 많은 분들이 이 부분을 헷갈려하는데요. 이번에 해보고 앞으로는 잘 기억하시길 바라요. 

 

 

3. 짝수 쪽 설정 후 인쇄

다시 [인쇄 설정]에 접속해주시고 페이지 범위에서 [페이지 지정]을 활성화 한 뒤 짝수 번호를 입력해주세요. (예시 - 10쪽까지 있다고 했을 경우 2, 4, 6, 8, 10) 이후 출력을 해주시면 수동 양면 인쇄가 끝나게 돼요.

 

  • 어떤 기기에서는 페이지 지정을 하지 않아도 [홀수 페이지 인쇄] 혹은 [짝수 페이지 인쇄]로 설정이 가능하기도 하니 참고해주세요.

 

 

 

자동 양면 인쇄하는 방법

자동 양면 인쇄는 하기 전에 조건이 있어요. 양면 인쇄 기능이 있는 복합기이거나 프린터를 이용해야 하는데요. 이런 기기가 없다면 위에 수동 양면 인쇄 방법을 통해 양면 인쇄를 진행해야 해요. 

 

1. [인쇄 속성] 실행

가장 먼저 해야 하는 건 인쇄 속성에서 양면 인쇄 설정을 해주는 건데요. [인쇄 설정]으로 이동한 뒤 [프린터 속성]으로 이동해주세요. 

 

이후 상단 바에 [기본]을 선택해주시면 화면 아래에 [양면 인쇄]라는 칸이 나타날 거예요.

 

 

2. 양면 인쇄 실행

[양면 인쇄]에서 긴 면 묶음 또는 짧은 면 묶음, 기본값 등으로 설정을 해주세요. 이후 출력만 하면 돼요.

 

이 과정 중 [양면 인쇄]라는 것 자체가 없는 경우도 있는데요. 이런 분들은 현재 이용 중인 기기가 양면 인쇄를 지원하지 않는 기기이기 때문이라고 보면 돼요. 

반응형

댓글